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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플래닛, '모바일 슈랑스 시대' 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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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27, 2015, 11:04:38

생보사 최초로 모바일로 보험가입·유지·지급 서비스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교보라이프플래닛이 국내 생명보험사 최초로 모바일을 통해 생명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대표이사 이학상)은 보험 가입부터 유지·지급까지 보험 전 과정을 모바일로 진행할 수 있는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생명보험 시장에 '모바일슈랑스' 시대가 본격 열린 것이다.

 

라이프플래닛 모바일 보험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더욱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PC 웹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서비스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의 앱 및 웹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소비자는 모바일 기기를 통해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가입할 수 있다. 기존 고객도 계약변경을 비롯해 보험금 청구, 대출 등의 서비스를 모바일로 이용할 수 있다모바일에서 라이프플래닛 홈페이지(모바일웹)에 접속하거나 라이프플래닛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된다.

 

라이프플래닛은 이번 모바일 보험 서비스를 위해 모바일 홈페이지(http://m.lifeplanet.co.kr)를 대대적으로 개편해 고객 중심의 온라인 환경을 구축했다. 고객 친화적인 사용자인터페이스(UI)·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고, 금융권 화두인 핀테크 기술을 접목해 카카오페이로 초회보험료를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직관적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단순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필수적인 정보를 담아냈고,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여기에 고객 스스로 구성한 보험설계 결과를 인포그래픽으로 보고 SNS를 통해 지인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기존 가입고객의 설계패턴을 분석해 상품설계 단계에서 통계정보나 도움말을 제공하도록 했다.

 

가입절차별 입력 내용이 '마이플랜'에 자동 저장돼 최대 30일간 PC 모바일 등 모든 기기에서 저장내용을 확인하고 가입절차를 이어갈 수 있다. 고객센터에 전화해 일부 가입절차를 진행한 후, 웹페이지에서 공인인증을 하면 청약이 완료되는 '하이브리드' 청약 서비스도 구축했다.

 

PC버전 홈페이지도 모바일과의 연동 및 고객편의 강화를 위해 리뉴얼 오픈됐다. 모바일과 100% 호환되며,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시각 이미지를 대거 활용해 지루하고 형식적인 보험가입 절차를 탈피했다. 상품 가입이 완료되면 라이프플래닛 직원들이 직접 출현하는 영상이 재생된다.

 

이학상 라이프플래닛 대표이사는 "생명보험사 최초로 스마트폰으로 가입부터 보험금 지급까지 모두 가능한 '모바일슈랑스' 시대를 열게 됐다"며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보험 서비스를 이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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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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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KB의 ESG금융 33.2조…지속가능경영이 곧 밸류업”

2025.06.30 16:48:0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024년말 기준 ESG 상품·투자·대출이 누적 33조2000억원(환경분야 19조2000억원) 규모로 집계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날 발간된 '2024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KB금융의 '지속가능금융 체계'는 금융상품·서비스 전반에 ESG를 반영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금조달부터 상품·투자·대출까지 모든 과정에서 기후변화 대응, 지역사회 발전, 투명경영 등 다양한 분야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친환경·녹색금융을 확대하고 탄소중립 전환을 가속화하고자 'KB Green Wave 2030' 전략을 추진중이며 2030년까지 ESG 상품·투자·대출 규모를 총 50조원(환경분야 25조원)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KB금융은 지속가능경영과 밸류업의 선순환 네트워크 구축에도 노력하고 있습니다.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리스크관리, 지속가능한 금융, 기후위기 대응, 친환경 경영이 곧 주주환원 강화, 지배구조 개선, 주주·이해관계자와 소통강화, 사회적 가치 제고, 자본비율 관리, 본원적 펀더멘털 강화로 이어져 종국에는 기업가치 제고를 이룬다는 것입니다. 특히 재무건전성을 판단하는 핵심지표 보통주자본(CET1)비율은 2024년 설정한 목표(13% 이상)를 상회하는 13.53%를 달성했습니다. 업계 최고 수준입니다. 보통주자본은 자본금, 자본잉여금, 이익잉여금 등 회사의 핵심자본으로 구성되며 CET1비율이 높을수록 향후 주주환원, 신규투자, 사업확장 등 여력이 높다고 평가됩니다. KB금융은 지난해 10월 '지속가능한 밸류업(Value-up) 방안'을 발표하며 국내 최초로 CET1비율과 주주환원을 연계한 '밸류업 프레임워크'를 도입한 바 있습니다. 주주환원의 지속가능성과 예측가능성을 제고했다는 점에서 시장에서 호평받았습니다. 양종희 KB금융 회장은 "금융은 단순한 자금중개를 넘어 개인의 삶과 기업의 미래, 나아가 사회 전체의 지속가능성을 연결하는 중요한 기반"이라고 정의했습니다. 그러면서 "KB금융그룹은 국민과 함께 성장하고 공존하는 금융을 실천하며 다음 세대에 더 나은 환경과 기회를 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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