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기아차, ‘2021 모하비’ 출시…ADAS 등 주행편의 강화

URL복사

Monday, January 11, 2021, 14:01:48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편의 사양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자동차가 프리미엄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2021 모하비’를 출시했습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및 편의 사양 등 상품성을 개선했습니다.

 

기아차(대표 송호성)는 2021 모하비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기아차 최초로 전측방 레이더를 신규 적용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 Ⅱ(HDA Ⅱ)가 탑재됐습니다. 이 기능은 운전자 주행 편의를 돕는데요. 차로 변경을 지원하거나 근거리로 끼어드는 차량에 대응하는 것을 수월하게 해줍니다.

 

ADAS도 강화했습니다. ▲고속도로 진출입로에서 안전한 주행을 위해 속도를 조절해주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진출입로(NSCC-R) ▲평소 운전자 주행 성향을 반영해 차가 스스로 주행하는 운전 스타일 연동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ML)을 탑재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다고 기아차는 설명했습니다.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 차량(FCA-JC) ▲전방 충돌방지 보조-추월 시 대향차(FCA-LO) ▲전방 충돌방지 보조-측방 접근차(FCA-LS) 등 안전 주행을 지원하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2021 모하비에는 신형 헤드업 디스플레이(HUD)도 기아차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기존 8.5인치에서 10인치로 크기를 키우고 도로 곡률과 차로 변경을 표시해주는 기능을 더했습니다.

 

뒷좌석 승객 알림(ROA)과 스마트폰 무선충전을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했습니다. 또 주력 트림인 마스터즈에 운전자 체형에 맞춰 스티어링 휠, 아웃사이드 미러 등의 위치를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스마트 자세제어 시스템(스마트 IMS)을 기아차 SUV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상품성 개선을 위해 2021 모하비는 배기가스 배출 규제인 강화된 유로6 RDE(Real Driving Emission) STEP2 기준을 충족시키는 V6 3.0 디젤 엔진을 탑재했습니다. 이외에도 페달 하단부가 차체 바닥에 고정된 오르간 타입 액셀 페달을 장착해 운전 편의성을 높였으며 1열 도어 차음 글라스 적용으로 정숙성을 향상했습니다.

 

최근 차박 트렌드를 고려한 사양도 있습니다. 트레일러를 견인할 수 있는 트레일러 히치를 커스터마이징 품목에 새롭게 추가했습니다. 판매 가격은 개소세 3.5% 기준으로 ▲플래티넘 4869만원 ▲마스터즈 5286만원 ▲그래비티 5694만원입니다.

 

기아자동차 관계자는 “플래그십 SUV인 모하비가 강화된 첨단 안전 사양과 편의 사양 등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향상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상품성과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대형 SUV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높여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