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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경기 고양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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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3, 2021, 17:01:39

 

▲ 경기 고양시

 

◇ 3급 승진

 

▶ 덕양구청장 김운영

 

◇ 5급 전보

 

<시청>

 

▶ 청년담당관 안진희 ▶ 도시브랜드담당관 남기준 ▶ 법무담당관 김선정 ▶ 주민자치과장 한창익 ▶ 징수과장 김덕수 ▶ 회계과장 김규진 ▶ 재산관리과장 백용구 ▶ 소상공인지원과장 김동원 ▶ 찾아가는복지과장 유선준 ▶ 장애인복지과장 조영자 ▶ 아동청소년과장 정은숙 ▶ 평생교육과장 전종학 ▶ 문화예술과장 정준배 ▶ 관광과장 이승재 ▶ 세계태권도대회추진단장 김동원 ▶ 신청사건립단장 김종선 ▶ 녹색도시담당관 정달용 ▶ 도시계획정책관 조형래 ▶ 도시정비과장 김기태 ▶ 버스정책과장 박경태 ▶ 주차교통과장 최호석 ▶ 도로정책과장 방상필 ▶ 시민안전과장 김종철 ▶ 재난대응과장 김효상 ▶ 주택과장 양현종 ▶ 토지정보과장 안종봉 ▶ 도시균형개발과장 이관훈 ▶ 기획정책관 최영수 ▶ 교육 이한기 ▶ 기후에너지과장 이용진 ▶ 재정비관리과장 황수연

 

<덕양구청>

 

▶ 세무1과장 명재하 ▶ 세무2과장 안영우 ▶ 산업위생과장 최병조 ▶ 환경녹지과장 정윤채 ▶ 청소농정과장 우제구 ▶ 안전건설과장 이동희 ▶ 건축과장 김진구 ▶ 건축물관리과장 김재용 ▶ 성사1동장 왕연우 ▶ 성사2동장 김윤정 ▶ 창릉동장 이병영 ▶ 고양동장 홍길표 ▶ 능곡동장 김수훈 ▶ 화정2동장 김현정 ▶ 행주동장 신영호 ▶ 행신3동장 장세헌 ▶ 화전동장 서은원 ▶ 대덕동장 박성완

 

<일산동구>

 

▶ 시민봉사과장 박원동 ▶ 세무과장 엄진섭 ▶ 사회복지과장 길영훈 ▶ 식사동장 이성우 ▶ 중산동장 김옥님 ▶ 백석2동장 이인석 ▶ 마두1동장 김경희 ▶ 마두2동장 유경옥 ▶ 장항2동장 한민수

 

<일산서구>

 

▶ 자치행정과장 최남영 ▶ 시민봉사과장 곽은경 ▶ 세무과장 고완수 ▶ 사회복지과장 이원국 ▶ 교통행정과장 신건국 ▶ 일산1동장 최숙 ▶ 일산2동장 백진규 ▶ 주엽1동장 이홍연

 

<보건소·농업기술센터·사업소·의회>

 

▶ 덕양구보건소 보건정책과장 이종신 ▶ 덕양구보건소 질병관리과장 이시연 ▶ 일산서구보건소 보건행정과장 손승희 ▶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장 주시운 ▶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장 정인철 ▶ 일산동구도서관과장 윤병열 ▶ 푸른도시사업소 공원관리과장 김종천 ▶ 상하수도사업소 수도행정과장 박성식 ▶ 상하수도사업소 수도시설과장 김성호 ▶ 의회사무국 김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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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nf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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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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