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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onnel 인사/부고/동정

[인사] 국방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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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18, 2021, 08:01:59

 

▲국방부

 

◇ 국장급

 

▶전력자원관리실 군공항이전사업단장 권영철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단 파견근무 조경자 ▶주한미군기지이전사업단 파견근무 박승흥

 

◇ 과장급

 

▶인사복지실 인사기획관실 인적자원개발과장 김근희 ▶군사시설기획관실 건설관리과장 김미성 ▶국방전산정보원 행정정보화과장 정영임 ▶군사시설기획관실 부대건설사업과장 홍상미 ▶정보화기획관실 정보체계융합담당관 문윤태 ▶계획예산관실 전력유지예산담당관 김순자 ▶세종연구소 교육파견 배정원 ▶통일교육원 교육파견 박종인 ▶군사시설기획관실 시설제도기술과장 유승인 ▶정보화기획관실 사이버대응기술팀장 윤일원 ▶군사시설기획관실 군주거정책과장 양원석 ▶국방홍보원 경영지원부장 이장수 ▶통일교육원 교육파견 김택중

 

편집국 info@inthenews.co.kr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아이오닉5 판매 앞두고 ‘난항’...현대차 노사, 생산인원 투입 놓고 입장차

2021.03.02 15:49:42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현대자동차 노사가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생산라인의 투입 인원수를 놓고 입장차를 보이고 있습니다. 생산라인에 배치하는 근로자 수가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줄었기 때문인데요. 예정된 판매 일정을 고려하면 협상 마무리 시한이 빠듯할 수 있다는 지적입니다. 2일 현대차 노사에 따르면 노사는 아이오닉5를 생산하는 울산1공장 맨아워(Man/Hour) 협상을 아직 마무리하지 못했습니다. 노사 갈등 원인은 전기차 생산라인에 필요한 인력이 기존 내연기관차 생산 때보다 감소하면서 줄어든 일거리입니다. 이는 노조입장에선 일자리와 직결되는 문제입니다. 현대차는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동력전달기구)에 해당하는 전기차 전용 플랫폼(E-GMP)을 아이오닉5에 처음으로 적용했는데, 내연기관차 파워트레인보다 배기 라인이나 전선 배치 등이 감소하며 투입 인원도 줄어듭니다. 게다가 현대차 울산1공장은 전기차 전용 라인을 설치하면서 시간당 생산 대수도 낮아져 기존보다 투입 인력이 30% 가량 감소할 수 있다고 예측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재 막판 조율 중”이라며 “고객에게 제때 차량을 인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아이오닉5의 유럽판매는 이달부터, 국내 판매는 내달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유럽에선 지난달 25일 3000대 한정으로 아이오닉5 사전계약을 받은 결과 하루 만에 완판에 성공했습니다. 국내 사전 계약도 첫날에만 2만 3760대가량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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