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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트론바이오, VRE 질환 치료제 카테터 투여 제형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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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20, 2021, 14:01:57

요로감염으로 적응증 확대 가능…다수의 엔도리신 신약개발 적용 기대

 

인더뉴스 김서정 기자ㅣ인트론바이오(대표 윤경원)은 반코마이신내성장알균을 포함한 장알균 감염치료제로 개발하고 있는 ‘EFL200’ 신약에 대해 카테터 투여 제형을 확보했다고 20일 밝혔다.

 

EFL200의 카테터 투여 제형은 카테터의 삽입으로 발생한 요로감염 치료를 주요 대상으로 개발됐다.

 

인트론바이오는 앞서 경구투여형 제형을 확보한 데 이어 이번에 개발한 카테터 투여 제형으로 인해 요로감염 치료는 물론 다양한 제형 개발의 가능성을 높이게 됐다.

 

회사에 따르면 요로감염은 소변 검체에서 1가지 이상의 균종이 105cfu/ml이상 검출되는 경우를 지칭하는데, 1주일 넘게 카테터를 삽입하고 있는 환자 대부분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장기 입원 환자에서 발생되는 가장 흔한 감염증 중의 하나다.

 

미국에서는 전체 감염 중 약 40%에 육박하며 전체 요로감염 중 카테터 연관 요로감염이 차지하는 비율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카테터 연관 요로감염(Catheter-associated UTI) 치료는 새로운 카테터 교체와 함께 항생제를 처방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또한 높은 요중 농도를 유지해야만 치료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기존 항생제는 소변으로 다량 배출되는 문제점이 있어 실제 임상에서는 치료효과가 낮고, 세균증식과 세포 외 기질성분으로 인한 바이오필름 형성으로 만성질환화 되는 경향이 있으며, 항생제 내성 문제도 심각하게 발생되고 있다.

 

이에 인트론바이오는 EFL200 적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카테터로 투여가 가능한 액상 제형을 이번에 개발하게 됐다.

 

이 제형은 소변을 통한 VRE 감염과 바이오필름 형태의 감염 처치에서 모두 치료효과를 보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인트론바이오 전수연 생명공학연구소 센터장은 “이번에 개발된 카테터 투여 제형은 향후 다수의 엔도리신 개발에도 확대 적용될 수 있으며, 현재 개발 중인 그람음성균 감염 치료제(GN200)의 개발에도 활용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경원 인트론바이오 대표는 “엔도리신의 적응 증 확장은 혁신신약(First-in-Class) 신약개발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방향 중 하나로 다양한 제형의 개발이 확장성을 더욱 강화시킨다”라며 “SAL200의 주사 제형과 프리미엄 외용제(Premium Topical Medication) 제형, 그리고 세계 최초의 경구투여 제형은 물론, 이번 카테터 투여 제형의 개발로 엔도리신의 적응증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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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서정 기자 rlatjwjd42@dau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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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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