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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 열어...“생활공간을 예술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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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1, 2021, 10:01:00

논현 쇼룸 이어 국내 두 번째..카페·아틀리에 등 공간 조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쇼룸을 국내에 두 번째로 열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21일 서울 강남구에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을 열었습니다. 지난 2017년 국내 최초로 문을 연 논현 쇼룸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LG전자 관계자는 “럭셔리 브랜드와 제품을 선호하면서 홈인테리어 및 예술에 대한 관심이 많은 고객을 타깃으로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부터 오는 23일까지 프리미엄 가구업체 등 주요 기업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전 투어를 진행합니다. 공식오픈은 25일입니다.

 

청담 쇼룸은 고객이 생활하는 곳까지 예술로 바꾼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논현 쇼룸이 주방용 빌트인 시장을 고려했다면 청담 쇼룸은 주방과 거실을 초월해 카페와 아틀리에 등 브랜드 철학이 담긴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LG전자는 청담 쇼룸이 제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데 그치지 않고 디자인, 설계, 시공에 이르기까지 공간에 대한 ‘토탈 라이프 스타일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공간별 구성 제품은 패키지로 판매합니다.

 

청담 쇼룸 디자인은 울릉도 코스모스 리조트를 설계한 건축가 김찬중 씨가 참여했습니다. 코스모스 리조트는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리조트 부문에서 상을 받았습니다. 규모는 지상 5층, 지하 1층으로 약 1600제곱미터(㎡)입니다. 키친관(2층과 지하 1층), 카페(1층), 리빙관(3층), 미술작품이 전시된 아틀리에(4층), VIP라운지(5층) 등으로 조성됐습니다.

 

1층에서는 브런치 카페가 상시 운영됩니다. 셰프 오스틴강이 25일부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요리한 특별 메뉴를 선보입니다. LG전자 냉장고와 와인셀러, 전기레인지 등을 사용하는 ‘쿠킹쇼’도 진행합니다.

 

2층 키친관은 유럽 프리미엄 가구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으로 꾸몄습니다. 3단계 필터가 적용된 얼음정수기냉장고,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TrueSteam)’으로 유해 세균을 제거하는 식기세척기 등을 전시합니다.

 

3층 리빙관은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이탈리아 명품 가구 브랜드 협업으로 조성됐습니다. 시그니처 올레드 TV, LG 트롬 스타일러 등을 함께 전시합니다. 청담 쇼룸은 평일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6시 30분까지 운영합니다.

 

류재철 H&A사업본부 부사장은 “주방과 거실을 초월해 다양한 공간과 조화를 이루고 고객가치를 더해주는 빌트인 가전 솔루션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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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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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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