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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롯데마트 “홈술·홈파티 늘자 프리미엄 위스키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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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8, 2021, 17:01:22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매출 전년 동기 대비 약 50%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홈술’과 집에서 모임을 여는 ‘홈파티’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위스키와 리큐르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8일 롯데마트(대표 강성현)가 지난해 3월부터 12월까지 전체 주류 매출을 살펴보니 ‘위스키&리큐르’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49.3%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위스키와 리큐르는 매출이 각각 47.8%, 71.7% 증가했습니다.

 

프리미엄 위스키는 선물용으로 사는 경우가 많아 명절세트 매출 증가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올해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 기간 위스키가 137.1%, 리큐르가 127.8%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10만원 이상 프리미엄 위스키에 대한 수요도 점차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일반적으로 프리미엄 위스키는 해외여행 때 사지만 최근 코로나19로 하늘길이 막히자 대형마트에서 사려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또한 ‘비대면’ 명절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프리미엄 선물을 사려는 고객이 증가한 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마트가 선물세트 사전예약 기간에 대표 위스키 선물세트 매출을 금액대로 구분해보니 10만원 이상 위스키가 210.1% 증가했으며 10만원 이하 위스키 대비 100%포인트 더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으로 준비한 ‘맥캘란 18년 쉐리오크’는 준비 물량이 이틀 만에 모두 예약 완료되기도 했습니다.

 

김웅 롯데마트 김웅 MD(상품기획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소비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며 주류 소비에 대한 고객 수요 역시 변화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주류 시장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모든 주류를 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매장을 구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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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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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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