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ogistics 유통

롯데마트, 라벨 없앤 친환경 ‘PB생수’ 출시

URL복사

Tuesday, January 26, 2021, 17:01:58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라벨 없애 폐기물 발생 줄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롯데마트가 라벨을 없앤 친환경 ‘PB생수’를 출시합니다.

 

롯데마트(대표 강성현)는 26일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를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생수 용기에 부착되는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앤 제품입니다. 2Lx6입과 500mlx20입 2종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각 2700원과 4000원입니다.

 

롯데마트는 신제품 판매 금액 10%를 국내외 아동을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지난 2018년부터 PB생수 판매금액 일부를 글로벌 NGO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기부된 금액은 국내 어린이 마라톤 지원과 베트남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등에 활용된 바 있습니다.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 PB생수 전 품목을 라벨이 없는 생수로 전환할 계획입니다. 이를 통해 연간 폐기물 약 2만1800kg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효재 롯데마트 PB개발팀MD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을 우선순위로 고려한 대표 상품”이라며 “앞으로는 폐 페인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가방 및 옷 등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자원순환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경력사원 채용...28일까지 접수

현대차, 연구개발본부 경력사원 채용...28일까지 접수

2021.04.12 11:17:52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가 미래사업 경쟁력 강화와 신성장 동력 마련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을 갖춘 우수한 인재를 모집합니다. 현대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12일부터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연구개발본부 전 부문 경력사원 채용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가속화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 변화 속에서 연구개발 부문 우수 인재를 공격적으로 채용함으로써 미래 스마트 모빌리티 솔루션 구축을 위한 핵심 기술과 역량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모집 분야는 총 11개로 ▲차량개발 ▲디지털엔지니어링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전자시스템 ▲ 연료전지 ▲전동화·배터리 ▲선행개발 ▲기술경영 ▲로보틱스 ▲디자인 등입니다. 자격은 해당 분야 관련 경력자 및 박사 학위 소지(예정)자입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8일까지입니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날까지 연구개발 부문에서 대규모 신입 및 인턴 채용을 실시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산업 관련 우수 인재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경력 채용은 현대자동차 미래의 새로운 장을 이끌어갈 핵심 인재 확보를 통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서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 연구개발부문 우수 인재 확보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