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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진 평론가 "이번 시네마토크는 위아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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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9, 2015, 17:05:05

흥국생명 아트데이..영화도 보고 해설도 듣는 시네마토크

[인더뉴스 강자영 기자] 이동진이 이야기하는 두 번째 영화 위아영’. 흥국생명의 시네마 토크가 두 번째 시간을 맞는다.

 

흥국생명(대표이사 김주윤)은 오는 20일 서울시 종로구 씨네큐브에서 영화평론가 이동진 씨를 초청해 시네마토크행사를 개최한다. 이번에 이동진 평론가가 추천하는 영화는 위아영(We’re Young)’이다.

 

시네마토크는 흥국생명의 고객초청행사다. 이동진 평론가가 추천하는 영화를 관람하고 영화 평론을 청취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해설 청취 외에도 경품 추첨행사 등이 진행된다.


흥국생명은 지난 1‘LIFE IS ART’라는 슬로건으로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오픈했다. 문화·예술 소식을 전하고 고객과 소통을 위해 아트데이를 시작했고 시네마토크가시즌1이다.

 

위아영은 영화 프란시스 하로 감각적인 연출을 선보인 노아 바움백 감독의 차기작이다. 지나치게 평온한 부부 조쉬·코넬리아와 갑자기 나타난 자유로운 영혼의 제이미·다비 커플의 만남을 그린다. 잊고 살았던 에너지와 열정을 회복하는 과정을 재치있게 그린 코미디 영화다.

 

지난 3월 이동진의 시네마토크 위플래쉬편은 블로그·페이스북 등에서 고객들의 후기가 퍼지며 호응을 얻었다. 이번 5월 행사 참석자에게는 선물과 함께 행사 후 다양한 경품 추첨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7월과 9월 두 차례 더 시네마토크가 운영될 예정이다.

 

흥국생명 관계자는 예술과 일상에 관련된 흥국생명만의 차별화된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겠다동시에 고객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를 늘려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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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자영 기자 shinejao@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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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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