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신제품 2종을 내놨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는 5일 청소기 거치대 ‘올인원타워’를 적용한 ‘코드제로 A9S 씽큐’ 2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올인원타워는 청소기 보관, 충전과 동시에 먼지통을 비울 수 있습니다. 청소기를 올인원타워에 거치한 후 위쪽 조작부에 먼지비움 시작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비워줍니다. 먼지비움모드를 자동으로 설정하면 매번 버튼을 누르지 않더라도 청소기를 거치할 때마다 알아서 먼지통을 청소합니다.
배출된 먼지는 올인원타워 내부에 있는 전용 먼지봉투에 담깁니다. 먼지 봉투 용량은 2.5리터(L)며 권장 교체 주기는 일반적인 집안 환경에서 사용할 경우 3개월마다 한 번입니다. 사용자는 상단 조작부에서 먼지비움 작동상태, 먼지봉투 교체알림, 배터리 충전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올인원타워는 자주 사용하는 액세서리를 보관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틈새 흡입구, 다용도 흡입구, 파워드라이브 침구 흡입구 등 3종과 파워드라이브 물걸레 흡입구 등 2종은 각각 올인원타워 내부와 외부에 거치하도록 제작됐습니다.
신제품은 기존 모델이 지녔던 특징을 그대로 갖췄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물걸레 전용 흡입구인 파워드라이브 물걸레를 연결하면 청소기 한 대로 먼지 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모두 지원합니다. 자동 물 공급 시스템이 적용돼 청소하는 동안 물걸레가 마르지 않게 합니다. 사용자는 총 3단계로 물 공급량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파워드라이브 마루 흡입구 두께는 약 55mm로 가구 밑 틈새 같은 공간까지 들어갑니다. 또 탈부착이 가능한 배터리 2개를 이용하면 표준 모드에서 청소 시간은 최대 120분입니다.
LG전자는 ‘카밍 베이지’와 ‘카밍 그린’ 등 ‘오브제컬렉션’ 색상을 적용한 제품을 먼저 출시한 뒤 추가로 다른 색상 제품을 내놓을 예정입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53만원입니다.
백승태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원이 다른 편의성과 디자인은 물론 다양한 기능을 갖춰 삶의 질을 높여주는 신제품을 앞세워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시장을 지속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