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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반려동물 가구 위한 ‘스팀 펫’ 세탁기·건조기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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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3, 2021, 10:02:00

반려동물 알레르기 유발 물질 알레르겐 제거 기능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펫팸족’을 위해 반려동물 알레르기 유발 물질 제거 기능을 갖춘 ‘스팀 펫’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했습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가 펫케어 기능을 더한 트롬 세탁기와 건조기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한 ‘2019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국내 반려동물가구는 591만 가구로 전체 약 1/4에 이릅니다. LG전자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고 사랑하는 펫팸족(반려동물과 가족의 합성어) 의류 관리를 위해 펫케어 기능을 처음 적용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제품은 펫케어 기능을 갖춘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가 있습니다. LG전자는 해당 코스가 반려동물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대표적 원인 물질인 알레르겐을 제거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일본 알레르겐 전문 시험기관(Environmental Allergens INFO & CARE)이 실험한 결과 이 코스를 거치면 의류에 남은 개와 고양이 알레르겐이 모두 99.99% 줄었습니다.

 

'LG 트롬 세탁기 스팀 펫’에 탑재한 펫케어 세탁코스는 애벌세탁,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트루스팀’, 온수헹굼을 포함한 4중 안심헹굼 등을 통해 옷에 묻은 반려동물 배변이나 외출 시 묻은 진흙, 잔디 등 생활얼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냄새 제거에도 유용합니다.

 

'LG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은 옷에 있는 반려동물 털 제거 성능이 강화됐습니다. 펫케어 건조코스는 특허받은 트루스팀을 이용해 의류에 있는 개와 고양이 체취와 배변 냄새 제거에도 강점이 있습니다.

 

LG전자는 트롬 건조기 스팀 펫 구입 시 건조볼 6개를 기본 액세서리로 제공합니다. 의류와 건조볼을 넣고 건조하면 의류에 붙어 있는 반려동물의 털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신제품은 디자인도 달라졌습니다. 도어를 제외한 전체적인 외관은 무광 ‘샌드 베이지’ 색상이 적용했습니다. 실내 인테리어와 조화를 고려했습니다. 또 LG전자는 다이얼을 돌려 선택할 수 있는 세탁 코스와 건조 코스는 심플하고 직관적인 이미지로 디자인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용량은 세탁기가 24kg, 건조기가 17kg입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각각 185만원, 194만원입니다. LG전자는 오는 4일 트롬 세탁기 스팀 펫을 먼저 출시하고 이달 중 트롬 건조기 스팀 펫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백승태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고객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의류 관리 솔루션을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주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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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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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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