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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류인력 6000명 투입에도...택배업계, 대리점과 갈등 봉합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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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4, 2021, 15:02:56

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 등 분류인력 투입 완료
택배 대리점연합회 “합의된 사항 없어..노사합의 재검토해야”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CJ대한통운·한진·롯데글로벌로지스 등 택배 3사가 택배기사 과로 방지를 위해 택배노조와 약속한 6000명의 택배 분류인력 투입을 완료했다고 밝힌 가운데, 택배 대리점연합회는 분류인력 비용 분담을 두고 “합의된 사항”이 없다며 노사 합의 무효를 주장했습니다.

 

분류인력 비용 분담을 두고 택배사와 대리점 간의 갈등이 봉합되지 않으면서 논란이 점화된 겁니다. 로젠까지 포함한 택배 4사 대리점연합회는 4일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택배 노사 합의의 무효를 주장했습니다.

 

이날 택배 3사는 택배 분류인력 투입을 완료했다로 발표했습니다. 회사별 투입 인력은 CJ대한통운 4000명, 한진과 롯데글로벌로지스 각각 1000명입니다.

 

앞서 택배노조는 이들 3사와 분류인력 투입 완료 시한을 4일로 정하고 지난달 29일 파업을 철회했습니다. 당시 합의된 내용은 사회적 합의기구를 통한 실제 투입 현황 확인·조사, 5월까지 택배가격 논의 마무리 등입니다.

 

이에 대해 택배 4사 대리점연합회는 기자회견을 열고 택배 노사 합의의 무효화에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대리점과 택배 종사자들의 의견이 무시된 합의라며 재검토를 촉구한 겁니다. 택배 4사 대리점은 모두 4220개로 이 중 2180여 곳이 대리점연합회에 소속돼 있습니다.

 

대리점 연합회는 “대리점연합회를 배제한 합의는 수용할 수 없다”며 “합의 무효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오는 17일로 예정된 사회적 합의기구 2차 회의에 불참하고 집화를 거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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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은실 기자 yes24@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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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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