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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설 차례상 비용 대형마트보다 10% 저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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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February 04, 2021, 17:02:21

제수 24개 품목 평균 가격 비교 결과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마켓컬리가 주요 제수(제사 재료) 24개 품목 평균 구입비용과 마켓컬리에서 판매되고 있는 해당 상품 가격을 비교한 결과 마켓컬리 상품가격이 대형마트 판매 가격 대비 10% 저렴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4일 마켓컬리(대표 김슬아)에 따르면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물가감시센터에서 지난달 발표한 ‘2021년 설 특별물가 1차 가격조사 결과’에서 설 제수 24개 품목을 대형마트에서 살 경우 총비용은 27만1177원으로 집계됐습니다.

 

가격 비교 명단에 오른 상품은 축산물 5종(소고기 탕국용/산적용·돼지고기 수육용/다짐육·달걀), 수산물 3종(참조기·명태살·황태포), 과일 4종 (사과·배·곶감·단감), 기타(밀가루·식용유·두부·떡국떡·약과·유과) 등입니다.

 

이들과 동일 품목, 기준 수량을 마켓컬리에서 구매할 경우 총액은 24만5376원으로 대형마트 구입비용보다 10% 저렴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전체 평균(대형마트·백화점·대형슈퍼마켓(SSM)·일반슈퍼·전통시장) 구입비용인 26만2116원과 비교했을 때에도 6% 저렴하고 백화점(38만3241원)에 견주면 36%까지 차이가 벌어졌습니다.

 

대형마트 기준으로 가격을 비교했을 때 큰 차이가 난 상품군은 축산물입니다. 소고기, 돼지고기, 달걀 등 상품 5종을 모두 마켓컬리에서 살 경우 필요한 비용은 대형마트보다 12%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근 들어 변동 폭이 심해진 채소류는 마켓컬리가 대형마트보다 6% 저렴했습니다. 과일류 중 단감은 마켓컬리 판매 가격이 25% 더 저렴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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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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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무상증자 결정…1주당 신주 0.04주 배정

2025.05.27 09:27:47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셀트리온은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보통주 1주당 신주 0.04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주상장예정일은 올해 7월 25일이며, 신주배정기준일(주주명부폐쇄일)은 6월 10일입니다. 무상증자 규모는 847만7626주로 신규로 발행되는 주식 규모는 앞서 회사가 시장으로부터 사들인 자사주 수량을 고려해 결정됐습니다. 7월 25일 즈음 셀트리온의 2분기 잠정 실적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무상증자는 자사주 소각에 비해 무상주식이 상장될 경우 가치상승분에 대한 추가 이익을 주주와 공유할 수 있는 방안인 만큼 주주환원에 있어 보다 적극적인 방법으로 평가됩니다. 무상증자를 통해 셀트리온 주주는 약 4%의 주식배당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셀트리온은 올해 3월 발표한 ‘밸류업 프로그램’을 포함해 자사주 매입 및 소각, 최고경영진 주식 매입 등 주주가치 제고 활동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글로벌 전역에서 매년 30% 이상 매출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해는 고수익 바이오시밀러 제품 4개를 새로 출시하는 등 40% 이상 매출 증가가 예상됩니다. 업계는 셀트리온의 이번 무상증자를 최근 저평가되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한 결정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공매도 재개 이후 관세 이슈 등 외부 수급 요인에 따라 기업 가치와는 무관하게 내재 가치 이하로 평가되는 흐름이 지속되는 만큼 시장의 신뢰 상승 및 주주가치 제고 실현 방안으로 추진한다는 분석입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온전한 기업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시장 왜곡에 적극 대응하면서 중장기 실적 개선에 적극 나서겠다"며 "설비투자비용 등을 제외한 상각전영업이익의 30% 이상을 환원한다는 원칙을 지키면서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책임경영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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