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Finance 금융 Insurance 보험

KB손보 “요기요 배달운전자에 시간제 보험 지원한다”

URL복사

Monday, February 08, 2021, 09:02:42

​5​일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스몰티켓과 업무제휴 협약(MOU) 체결​

 

인더뉴스 유은실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김기환)은 지난 5일 국내 대표 배달 플랫폼인 요기요와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시간단위로 가입 가능한 ‘플랫폼배달업자 이륜자동차보험’을 통해 운전자의 안전운행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날 행사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 사옥에서 KB손해보험 대표이사 김기환 사장을 비롯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 박해웅 부사장, 스몰티켓의 김정은 대표와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이번 업무제휴 협약을 통해 딜리버리히어로코리아는 소속된 요기요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보험가입을 활성화하고, 스몰티켓은 KB손해보험과 함께 보험가입 지원과 보험운영을 위한 데이터 중계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KB손해보험이 지난 2019년 11월에 출시한 플랫폼배달업자이륜자동차보험은 임시 배달업종사자가 보험이 필요한 시간 동안만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on-off’ 방식의 보험입니다. 이 보험을 통해 올해 상반기 내 요기요 시간제 이륜차 배달운전자의 위험을 보장할 계획입니다.

 

특히 보험가입대상의 폭은 더 확장하고 임시 배달업종사자의 안전운행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보험으로 자리매김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의 의미가 크다는 것이 KB손해보험의 설명입니다.​​

 

김기환 KB손해보험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 협약이 보험이라는 안전장치를 보다 많은 배달업 종사자 분들에게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KB금융그룹의 ESG경영정책에 발맞춰 다양한 모바일 플랫폼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안전한 사회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유은실 yes24@inth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