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은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입니다. 혁신실천의 중심이 돼 동료들과 적극적인 소통해주길 바랍니다.”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지난 28일 대전에 위치한 한화손해보험 비전센터에서 현장 혁신실천 리더와의 소통을 위한 ‘THE HAN 소리’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박윤식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원 4명과 THE HAN 소리 멤버 26명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혁신 과제의 진행사항 ▲혁신활동을 통한 변화 ▲현장 건의사항 발표 등으로 진행, 임직원 간에 활발한 의견이 오고 갔다.
박윤식 한화손해보험 대표는 “혁신은 향후에 발생될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는 것이며, 나중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금 하는 것이다”며 “THE HAN 소리가 Base Camp(목표)도달하는 데 혁신실천의 중심이 돼 동료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Youngman Voice group’으로 구성된 ‘THE HAN 소리’는 현장의 한 소리, 한소리를 더해 의미 있는 ‘더 한소리’를 낸다는 의미로 현장 실무자를 중심으로 2013년 9월 발족됐다. 주요 경영진과 더 한소리 멤버들은 분기별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THE HAN 소리 2기 멤버는 지난해 말에 선정해 2015년 말까지 1년 동안 활동한다. 또한 WAVE4 (2016년까지 진행되고 있는 단계별 혁신 과제)에서는 ▲핵심전략과제 ▲업무효율과제 ▲현장과제를 실행해 총 55개의 혁신과제를 추진하고 현장성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