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ociety 사회

코로나 확진자 사흘째 300명대 중반...정 총리 “백신 안정성 입증”

URL복사

Tuesday, March 02, 2021, 12:03:0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ㅣ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가 사흘째 300명대 중반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3.1절 사흘 연휴로 인한 인구이동 증가로 주중반 이후 확산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전날 전국적인 기상 악화에도 불구하고, 백신 접종은 나흘째를 이어가고 있는데요. 전국적으로 누적 접종자는 2만3086명으로 집계됐습니다.

2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와 질병관리청 등에 따르면 이날 0시 기준으로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344명 늘어 누적 9만372명으로, 전날(355명)보다 11명 줄었습니다. 이에 따라 최근 1주일(2.24∼3.2)간 신규 확진자는 일별로 440명→395명→388명→415명→356명→355명→344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날 신규 확진자는 지역발생에서 319명, 해외유입이 25명이 나왔고, 지역별로는 서울 120명, 경기 111명, 인천 10명 등 수도권이 241명으로, 전체 지역발생의 75.5%를 차지했습니다

 

이처럼 코로나 신규 환자수가 소폭 내림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이는 주말 검사 건수 감소 등의 영향일 수 있는데요. 3·1절 사흘 연휴 기간의 집회 및 인구 이동 증가 등이 있어 확진자수 증가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아울러, 보건당국은 백신 접종에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지난달 26일 백신 접종 개시 이후 지난 2일까지 나흘간 누적 접종자는 2만3086명으로, 국내 인구(5천200만명 기준) 대비 접종률은 0.04%에 이르는 규모입니다. 백신 종류별 접종현황에 따르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누적 접종자는 2만2191명, 화이자 백신 누적 접종자는 895명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대상자는 전국 요양병원과 요양시설의 만 65세 미만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31만133명으로, 대상자 대비 접종률은 약 7.16%이며, 화이자 백신 접종 대상자는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과 생활치료센터의 의료진·종사자 5만6183명으로, 접종률은 1.59%에 이른다고 질병관리청은 밝혔습니다.

 

한편,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현재까지 이상 반응 신고는 156건으로, 대부분 금방 회복되는 경증으로 나타나 백신 안전성에 문제가 없음이 실제로 입증되고 있다"면서 "이런 현장의 모습과 달리 일각에선 가짜뉴스가 기승을 부리는데, 불신과 불안을 조장하는 경우가 많다“며 가짜 뉴스를 단호히 단절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