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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 ‘여성 개발자’ 프로그램 출범..기술혁신 주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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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rch 10, 2021, 13:03:45

세계 여성 개발자 누구나 이 프로그램에 지원
경력 개발·기술 혁신 관련 다양한 기회가 제공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화웨이가 여성 개발자 프로그램을 출범해 기술혁 주도에 나섭니다. 

 

10일 화웨이에 따르면 전세계 여성 개발자들을 지원하기 위해 ‘화웨이 여성 개발자(HUAWEI Women Developers, HWD)’ 프로그램을 공식 출범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여성 개발자들이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과 툴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권한 제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 여성 개발자들에게 경력 개발과 기술 훈련을 위한 기회와 기반을 제공해 보다 많은 여성들이 기술 혁신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자 합니다. 전세계 여성 개발자라면 누구나 이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시대를 맞아 디지털 경제에서 여성들이 근본적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교육과 훈련을 받을 수 있는 더 많은 기회와 지원이 주어져야 합니다. 여성이 기술 개발에 적극 참여할수록 포용적이고 다양성이 존중 받는 사회로 더욱 빠르게 진일보 할 수 있습니다.

 

천리팡(Chen Lifang) 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부문 총괄사장은 “우리는 여성이 기술혁신을 주도할 것으로 믿는다”며 “화웨이 여성 개발자 프로그램(HWD)은 여성들이 자신의 재능과 특별한 가치를 잘 활용하고 그들의 리더십을 보여줄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그는 “이 프로그램은 세상을 더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에게 기술혁신과 경력 개발을 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고, 다양한 분야의 첨단 기술 전문가들과의 폭넓은 교류를 맺고 실무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실험과 훈련에 참여할 기회도 선사합니다. 향후에는 여성 개발자를 위한 커뮤니티가 생성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도 개최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화웨이는 ‘샤이닝 스타(Shing-Star)’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성 개발자에게 특별 인센티브를 제공, 기업가정신과 혁신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화웨이는 이 프로그램에서 성장 가능성을 보여준 참가자들을 향후 ‘화웨이 여성 개발자’ 프로그램에서 개최할 다양한 캠페인과 화웨이 주최 행사에 초청할 예정입니다.

 

화웨이는 지금까지 아일랜드, 아르헨티나, 방글라데시, 케냐, 남아프리카공화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여성을 위한 디지털 기술 훈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화웨이가 미래 ICT 인재 양성을 위해 운영하는 ‘씨드 포 더 퓨처(Seeds for the future)’의 경우 교육생 중 30% 이상이 여성입니다.

 

한편, 화웨이는 한국에서도 미래 여성 ICT 인재 양성에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국화웨이는 이화여자대학교와 공동으로 국내 유일의 여고생 대상 프로그래밍 대회인 ‘전국 여고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대회 참가 여학생들은 프로그래밍 언어 실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바탕으로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고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입상 학생들을 선발합니다. 지난 2016년에 시작된 이 대회는 지난해까지 약 600여명의 여고생들이 참여했습니다. 화웨이 여성 개발자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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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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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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