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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LG전자, 취약계층 노트북 기증 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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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9, 2021, 14:03:21

가전 판매 수익금 일부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와 LG전자가 취약계층에 노트북을 기증하는 ‘착한소비 프로젝트’를 함께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는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착한 소비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습니다. 가전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 공헌 기금으로 조성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 어린이에게 LG노트북을 기증할 계획입니다.

 

이번 활동은 기업에서 기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고객과 함께하는 펀딩 모금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는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고객들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가전 매장에서 LG전자 기부 행사 제품들을 구매하면 이마트와 LG전자가 일정 금액을 공헌 기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입니다.

 

기부 적립 모델은 ▲109cm 올레드 TV ▲오브제 냉장고 ▲오브제 워시타워 ▲오브제 스타일러 ▲오브제 식기세척기 ▲오브제 에어컨 등 총 LG전자 가전제품 6품목입니다. 고객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에서 행사 제품의 구매 시 이마트와 LG전자가 대당 2만원의 기부금을 함께 적립하게 된다.

 

착한 소비 프로젝트 기간 조성된 기금은 해당 금액만큼 LG노트북을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 양육 시설 40여 개소에 기증할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사회 공헌 기금 조성에 나선 이유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서 소외당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일상화된 가운데 여전히 개인용 컴퓨터(PC)가 부족해 온라인 교육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아동 양육 시설 어린이를 위해 이마트와 LG전자가 함께 LG노트북 기증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서보현 이마트 비식품본부장은 “이마트와 LG전자, 고객이 함께하는 이번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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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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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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