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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유지율 1등' 카디프생명·더케이손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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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17, 2015, 17:06:11

금소연 조사 결과, 3년차 유지율 최하위는 ACE생명·롯데손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소비자들은 대형사의 보험보다는 중소형사의 보험을 더 오랫동안 가입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상임대표 조연행)은 지난해 보험사별 보험계약 유지율을 조사한 결과 생명보험은 BNP파리바카디프생명보험이, 손해보험사는 더케이손해보험이 가장 높은 계약유지율을 나타냈다고 17일 밝혔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해 보험사의 2년차(13) 평균 계약유지율은 생명보험사는 81.1%, 손해보험사는 81.3%를 기록했다. 3년차(25회차)는 생명보험사가 67.1%, 손해보험사 65.6%를 나타냈다.

 

회사별로 살펴보면, 생명보험사의 13회차 계약유지율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이 95.1%로 가장 높았다. 이어 농협생명(88.7%), 하나생명(88.1%) 순을 보였다. 반면 PCA생명은 48.0%로 가장 낮았으며 이어 ACE생명(49.3%)로 낮았다.

 

25회차 계약유지율도 카디프생명이 91.1%로 가장 높았고, 농협생명(84.2%)이 다음을 차지했다. 반면 ACE생명의 25회차 35.3%로 가장 낮았고, PCA생명 42.7%, 알리안츠생명 49.7% 순을 보였다.

 


손해보험의 경우, 13회차 계약유지율은 농협손해보험이 91.0%로 가장 높았다. 이어 더케이손해보험 89.9%, AXA손해보험 83.2%를 기록했다. 25회차 계약유지율은 더케이손해보험이 86.0%로 가장 높았고 이어 농협손해가 80.8%였다.

 

13회차 계약유지율이 가장 낮은 곳은 에이스손해보험으로, 73.6%를 기록했다. 이어 메리츠화재(75.0%), 롯데손해보험(75.3%) 순이었다. 25회차 계약유지율은 롯데손해보험이 51.8%로 가장 낮았고, MG손해보험 53%, 에이스손해보험 57.2%를 기록했다.

 

금융소비자연맹 이기욱 사무처장은 보험은 초장기상품이이어서 만기까지 유지하는 게 유리하다중도에 해지하면 손해를 보게 되므로, 보험을 선택할 때에는 보험사와 보험상품을 신중히 검토하고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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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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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LG전자, 시니어 맞춤형 ‘LG 이지 TV’ 공개…1000만 시니어 시장 공략

2025.09.25 10:07:3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LG 이지 TV'를 개발,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해 홈 화면과 같은 소프트웨어부터 리모컨·기본 탑재한 카메라 등 하드웨어, 영상 통화·복약 알림 등 편의 기능까지 맞춤형으로 개발했습니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65세 이상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서며 전체 주민등록 인구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에 이르렀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들이 OTT, 게임 등 스마트 TV 기능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필요한 기능들로 단순화하고 리모컨을 이지 TV 전용으로 새롭게 설계했습니다. LG전자는 홈 화면을 시니어 특화 기능 5개와 즐겨 찾는 앱 중심으로 단순화했습니다. 전체 메뉴가 한눈에 들어오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화면 하단부에 크게 배치하고 글자 크기도 기존 webOS 홈 화면 대비 키워서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이지 TV 전용 리모컨은 버튼에 큰 글씨로 설명을 함께 표기해 이해도를 높이고 백라이트를 적용해 어두워도 글자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상단에 별도의 '헬프' 버튼을 추가해 TV 사용 중에 외부입력이 전환돼 화면이 나오지 않거나 실수로 앱이 실행되는 등 원치 않는 기능이 작동했을 때 헬프 버튼만 누르면 언제든지 바로 전에 보고 있던 방송으로 돌아가 시청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LG 이지 TV는 시니어 고객이 떨어져 사는 자녀들과 영상 통화로 소통하거나 원격으로 TV에 발생한 간단한 문제에 대해 도움을 받는 등 시니어 고객을 케어하는 특화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LG전자는 카카오톡과 협업해 여러 전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버디' 기능을 이지 TV에 탑재했습니다. 고객은 기본 장착된 카메라로 카카오톡 계정이 연결된 가족과 영상 통화가 가능합니다. 위급 상황에는 리모컨 헬프 버튼으로 가족에게 카카오톡으로 도움요청 메시지를 발송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 버디로 연결된 가족은 사진, 영상, 유튜브 링크 등을 이지 TV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원격으로 TV 제어도 가능해 부모가 사용에 어려움을 겪을 경우 자녀가 외부입력을 바꾸거나 각종 기능을 끄고 켜는 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TV 카메라로 가족사진도 촬영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셀프 사진관 브랜드 '포토이즘'과 협업해 고객이 사진을 보정하고 가까운 포토이즘 매장에서 인화하거나 택배로 사진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복약, 화초 물 주기 등 일정에 대한 알람을 주는 '생활 알리미'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TV를 시청 중일 때는 팝업을 띄우고 대기 모드에서는 팝업과 함께 소리를 통해 일정을 알려줍니다. 이지 TV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에보를 기반으로 시니어 고객의 시청각 특성에 맞춰 밝기·채도·선명도를 높이고 목소리를 또렷하게 강조하는 등 시니어 맞춤 화질·음질을 제공합니다. 두뇌건강 게임, 맞고, 오목, 노래방 등 시니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방 기능을 사용할 때는 별도의 마이크 필요 없이 리모컨을 마이크로 활용 가능합니다. 리모컨의 AI 버튼을 누르면 시간대별 사용 패턴을 기반으로 고객 맞춤형 키워드를 제안하는 'AI 컨시어지', LLM(거대언어모델) 기반으로 고객의 발화를 이해하고 의도를 추론해 검색하는 'AI 서치' 등 2025년형 LG AI TV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이달 29일 20시 온라인브랜드샵에서 진행하는 라이브방송을 시작으로 LG 이지 TV를 국내 시장에 출시합니다. 65형과 75형 두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국내 출하가는 65형이 276만9000원, 75형이 386만9000원입니다. 라이브 방송을 통해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12만9000원의 할인 혜택과 배달 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박형세 LG전자 MS사업본부장 사장은 "시니어 고객과 가족들을 위한 LG 이지 TV, 이동식 스크린의 대표주자 스탠바이미 등 라이프스타일 TV 라인업을 지속 확대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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