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Heavy Industry 중공업 Heavy 중공업

티웨이항공, ‘티웨이타고 양양갈거양’ 올해 광고상 라디오 부문 대상 수상

URL복사

Friday, March 26, 2021, 09:03:50

양양 노선 취항 소재 CM송 광고 인기..4월부터 양양 노선 재운항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이 26일 한국광고학회가 선정한 ‘제28회 올해의 광고상’에서 ‘티웨이타고 양양갈거양’으로 라디오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의 광고상은 한국광고학회가 1993년부터 실시해 온 행사로 올해는 2020년 한 해 동안 국내 각 매체를 통해 집행된 광고를 대상으로 이론적, 실무적 측면에서 우수한 광고물을 심사하고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라디오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한 ‘티웨이타고 양양갈거양’은 지난해 6월 부산~양양, 광주~양양 노선에 신규 취항하면서 선보인 CM송 광고로 제일기획이 제작을 맡았습니다. 인기 여행지로 떠오른 양양의 명소와 서핑과 같은 즐길 거리를 소개하고 부산과 광주에서 양양까지 ‘딱 1시간’이 소요되는 점을 강조하며 하늘길로 빠르고 편리한 양양 여행이 가능하다는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특히 ‘비행기타고 파도타러 양양갈거양’, ‘빨리갈거양 날아갈거양’, ‘한 시간이면 도착이양’ 등 양양의 ‘양’으로 끝음절을 맞춰 발랄하고 귀여운 느낌을 살렸으며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많은 청취자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티웨이항공은 4월 2일부터 양양 노선을 매일 1회 운항을 재개하며 영호남에서 강원도를 오가는 승객들의 편리한 이동을 돕습니다. 현재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양양 노선 특가 항공권을 편도총액 1만5000원부터 판매하고 있습니다.

 

티웨이항공 측은 따뜻한 날씨에 접어들며 서핑, 레저, 자연 등 강원도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찾는 영호남 지역의 고객들이나 강원도를 오가는 상용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것으로 내다본다고 전했습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양양 가는 하늘길을 티웨이항공과 함께 쉽고 빠르게 즐겨보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로 고객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티웨이항공이 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배너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