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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sonnel 인사·부고

[인사] 기획재정부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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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01, 2021, 10:04:10

 

<기획재정부>

 

◇ 서기관 승진

▲ 혁신정책담당관실 박경훈 ▲ 예산기준과 이기훈 ▲ 총사업비관리과 김 일 ▲ 환경에너지세제과 김성수 ▲ 종합정책과 박필성 ▲ 정책기획과 김경록 ▲ 정책조정총괄과 허수진 ▲ 지역경제정책과 이병억 ▲ 국유재산정책과 신동선 ▲ 재무경영과 유영섭 ▲ 경제협력기획과 최병석 ▲ 복권총괄과 이병두 ▲ 재정정보공개과 조외영 ▲ 기획재정부 박은미

 

 

<조선일보>

 

▲ PM실장 권태우

 

 

<동양생명>

 

◇ 팀장 승진

▲ 교육팀장 박준기

 

 

<리딩투자증권>

 

◇ 상무 승진 및 보직

▲ 투자금융실장 온승용 ▲ 리스크관리실장 이윤석 ▲ 시너지추진실장 이성기

 

◇ 이사 승진 및 보직

▲ 멀티운용팀장 송동헌

 

◇ 이사보 승진 및 보직

▲ 준법감시실장 김종운

 

◇ 신임 보직

▲ 멀티솔루션본부장 이원호 ▲ 구조화금융2팀장 이성민 ▲ 투자금융팀장 소현재 ▲ PI팀장 한유건 ▲ 멀티에셋팀장 나상훈

 

 

<충북 음성군>

 

◇ 5급 승진 내정

▲ 경제과장 직무대리 이광기 ▲ 주민지원과 백인한 ▲ 기업지원과 이화연 ▲ 건강증진과 성창선

 

 

<KBS>

 

▲ 시청자센터 시청자서비스부장 황진성 ▲ 전략기획실 매체전략부장 정혜경 ▲ 전략기획실 계열사협력부장 허주기 ▲ 전략기획실 예산부장 김선길 ▲ 편성본부 멀티플랫폼전략부장 송영석 ▲ 편성본부 멀티플랫폼데이터부장 최근영 ▲ 편성본부 멀티플랫폼운영부장 박진웅 ▲ 편성본부 멀티플랫폼개발부장 윤원섭 ▲ 편성본부 브랜드마케팅부장 손현철 ▲ 편성본부 1TV편성부장 예경옥 ▲ 편성본부 2TV편성부장 고원석 ▲ 편성본부 디지털편성부장 김윤환 ▲ 편성본부 편성제작부장 이경묵 ▲ 편성본부 콘텐츠아카이브부장 박태영 ▲ 편성본부 영상제작국 총감독 신재욱 ▲ 제작1본부 제작운영부장 이병기 ▲ 제작1본부 시사교양1국 CP 박융식 ▲ 라디오센터 라디오기획부장 김강훈 ▲ 라디오센터 라디오편성부장 홍순영 ▲ 라디오센터 사회공헌방송부장 황형선 ▲ 라디오센터 라디오제작국 CP 유경숙 ▲ 라디오센터 라디오제작국 CP 이은미 ▲ 라디오센터 라디오제작국 CP 이혁휘 ▲ 제작2본부 콘텐츠사업부장 이석진 ▲ 제작2본부 대형이벤트방송사업단장 유웅식 ▲ 드라마센터 CP 홍석구 ▲ 기술본부 기술기획부장 박종석 ▲ 기술본부 송신시설부장 신중헌 ▲ 기술본부 남산송신소장 조창형 ▲ 기술본부 미디어기술연구부장 이만규 ▲ 기술본부 미디어송출부장 이병호 ▲ 기술본부 TV기술국 총감독 송진석 ▲ 기술본부 TV기술국 총감독 박상용 ▲ 기술본부 보도기술국 총감독 최종철 ▲ 경영본부 총무시설부장 인석환 ▲ 경영본부 건축기전부장 김재수 ▲ 경영본부 전력운영부장 김상복 ▲ 경영본부 자산운용부장 이진관 ▲ 경영본부 강북사업지사장 정국진 ▲ 경영본부 강남사업지사장 강윤규 ▲ 경영본부 경기북부사업지사장 김용중 ▲ 춘천방송총국 기술국장 박민호 ▲ 제주방송총국 총무국장 양창훈 (이상 4월 5일자) ▲ 본사 편성본부 아나운서2부장 홍소연 (이상 4월 12일자)

 

 

<KBS비즈니스>

 

▲ 시설사업부장 박정원 ▲ 대구지사장 손성광 ▲ 시설사업부 차장 임상우 (이상 4월 1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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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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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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