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Life style 라이프스타일

KT&G 상상마당 홍대, 홈 인테리어 전시회 ‘그림 같은 집’ 개최

URL복사

Tuesday, April 13, 2021, 13:04:41

갤러리‧온라인 전시 동시에…다음달 30일까지 진행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 ㅣ KT&G 상상마당 홍대는 다양한 홈 인테리어 방법을 소개하는 ‘그림 같은 집’ 전시회가 KT&G 상상마당 홍대 갤러리에서 다음달 30일까지 개최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그림 같은 집'은 집을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연출할 수 있는 다양한 홈 인테리어 방법을 제안하는 전시회인데요. 미술작가 17인의 회화, 설치 예술 작품, 가구, 소품 등이 전시되며 전시 작품의 소장을 원하는 경우 QR코드를 통해 구매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KT&G 상상마당 홍대는 지난 3월 전시 개최에 앞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사진 공모를 진행한 바 있는데요. 이를 통해 50여명의 홈 인테리어 사진을 신청받았고, 모두 이번 전시에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최종 선정된 3인의 홈 인테리어는 실제 전시 공간으로 재구성됐습니다.

그림 같은 집은 방역 지침 준수와 관람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네이버 예약 시스템으로 사전 예약한 소수의 인원을 순차적으로 입장시키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직접 방문이 어려운 관람객들을 위해 온라인 전시 관람 서비스도 마련했습니다. 상상마당 홈페이지에 안내된 링크에 접속하면 온라인으로 3D전시회 관람이 가능합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변화된 집의 기능과 다양한 인테리어 트렌드를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 홍대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및 사회 트렌드를 반영한 전시회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KT&G 상상마당은 신진 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대중들에게 폭넓은 문화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입니다. 매년 3000여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연간 방문객은 180만명에 달합니다. KT&G는 2007년 홍대를 시작으로 논산, 춘천, 대치에 잇따라 상상마당을 설립했고, 지난해 9월에는 부산 서면에 상상마당 부산을 개관했습니다.

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신세계百, 수서역 환승센터에 새 랜드마크 세운다

신세계百, 수서역 환승센터에 새 랜드마크 세운다

2021.06.25 09:36:34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신세계백화점이 서울 강남구에 건립되는 수서역 환승센터에 오는 2027년 새 점포를 차립니다. 신세계가 참여한 한화건설 컨소시엄이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 사업주관 후보자로 25일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약 1조2000억원 규모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은 SRT 수서역세권 내 11만5927㎡ 규모에 백화점을 비롯한 상업·업무 시설을 짓는 개발 계획입니다. 이번 컨소시엄은 한화건설이 사업 주관사로 신세계와 KT에스테이트가 참여했습니다. 일반 출자자로 한국투자증권, 미래에셋증권, 이지스자산운용, 헤리티지자산운용이 함께 했습니다. 신세계는 이번엔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을 통해 서울·경기를 아우르는 수도권 동남부의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영업면적은 약 8만3000여㎡(약 2만5000평)로 서울 내 최대 규모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등과 함께 초대형 점포가 될 예정입니다. 차정호 신세계백화점 사장은 “수서역 환승센터 복합개발사업은 서울과 경기 등 수도권 동남부 핵심 상권이 될 만한 잠재력이 매우 큰 입지적 장점을 갖고 있다”며 “신세계가 가진 유통 노하우와 혁신 DNA를 바탕으로 새로운 랜드마크 백화점을 성공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