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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푸드빌, ‘집콕족’ 겨냥 봄나들이 메뉴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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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3, 2021, 14:04:10

플래터·도시락·런치박스 등 제안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CJ푸드빌(대표 김찬호)은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야외활동 대신 집에서 캠핑·피크닉 분위기를 내려는 홈캠핑족·홈피크닉족을 위해 다양한 배달 및 포장 메뉴를 제안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빕스의 배달 전용 브랜드 ‘빕스 얌 딜리버리’는 스테이크·샐러드·파스타 등을 배달 메뉴로 제공했습니다. ‘빕스 1997 스테이크 2인 세트’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개발한 특제소스에 마리네이드한 채끝등심 부위 스테이크가 메인입니다. ‘바비큐폭립 얌플래터 2인 세트’는 빕스 시그니처 바비큐 폭립·치킨 윙·잠발라야 라이스로 구성한 ‘바비큐폭립 얌플래터’를 포함했습니다. 
 
제일제면소는 한식 도시락과 간단하게 조리 가능한 전골을 추천합니다. ‘수제주먹밥 도시락’은 불고기유부초밥·스팸주먹밥 등에 씨앗닭강정·제철과일을 곁들였습니다. 한우국수전골·모둠우동전골·얼큰 왕만두 전골 등 캠핑 느낌의 국물 요리도 준비했습니다.

 

더플레이스의 메뉴를 샐러드부터 디저트까지 코스처럼 제공하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런치박스’ 4종도 있습니다. 메인으로 각각 쇠고기 스테이크와 구운채소·새우·부드러운 주꾸미·그릴드 만조&머쉬룸을 준비했습니다. 또 이와 어울리는 갈릭 라이스 혹은 스파이시 콘라이스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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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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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오리온, 글로벌 생산량 확대에 8300억원 투자…매출 5조 가속화

2025.04.15 12:34:53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오리온[271560]이 총 8300억원을 투자해 매출 5조원, 영업이익 1조원 달성을 위한 글로벌 중장기 성장기반 구축에 나선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오리온은 15일 이사회를 열고 충청북도 진천군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내 생산∙포장∙물류 통합센터 구축에 4600억원을 투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습니다. 최근 5년 내 식품기업의 국내 투자로는 최대 규모입니다. 진천 통합센터는 축구장 26개 크기인 18만8000㎡(약 5만7000평) 부지에 연면적 14만9000㎡(약 4만5000평) 규모로 건설되며 생산, 포장, 물류까지 연결된 원스톱 생산기지입니다.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올해 중순에 착공하며,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 물량에 대한 제품 공급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진천 생산공장이 완공되면 국내 생산능력은 최대 2조30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됩니다. 진천 통합센터 조성에는 중국과 베트남 법인으로부터 받은 배당금을 사용할 방침입니다. 오리온은 2023년부터 해외 법인의 국내 배당을 하고 있습니다. 올해 2900여억원을 수령할 예정이며, 3년간 누적 배당금액은 약 6400억원입니다. 오리온은 해외 배당금을 식품사업 투자 및 주주환원 확대를 위한 배당 재원으로 사용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오리온은 러시아와 베트남 등 고성장하고 있는 해외 법인에 대한 투자도 늘릴 계획입니다. 러시아 법인은 현지 판매물량이 최근 6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공장가동률이 120%를 넘어서는 상황에서도 초코파이 공급량이 부족함에 따라 트베리 공장 내 새로운 공장동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 2022년 트베리 신공장을 가동한 이래 3년 만입니다. 총 투자 금액은 2400억원 규모이며 파이, 비스킷, 스낵, 젤리 등 16개 생산라인을 증설합니다. 투자가 마무리되면 연간 총 생산량은 현재의 2배인 7500억원 수준까지 확대되어 러시아 법인의 성장세는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성장잠재력이 큰 시장인 만큼 총 1300억원을 투자해 베트남 1등 식품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먼저 올 하반기에는 하노이 옌퐁공장 내 신공장동을 완공하고, 쌀스낵 라인 증설로 공격적인 시장 확대에 나섭니다. 기존 제품의 추가 생산라인도 순차적으로 확대해 향후 9000억원 수준까지 생산능력을 키울 계획입니다. 물류센터와 포장공장이 들어서는 하노이 3공장은 올해 착공해 2026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93년 첫 해외 진출 이래 지난 30년간 '성장-투자-성장'의 선순환 체계를 완성하며 해외 매출 비중이 65%를 넘어서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며 "국내를 비롯해 해외 전 법인이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고 있어 생산능력 확대를 통해 중장기 성장기반을 더욱 공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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