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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심켈로그, ‘가정의 달’ 맞아 취약계층 아동에 초코바 등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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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9, 2021, 11:04:50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 ㅣ 농심켈로그(대표 정인호)가 다가오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보육원 어린이를 대상으로 약 6만5000명분의 초코바와 시리얼을 기부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기부는 농심켈로그가 지난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출범한 ‘하트 앤 소울 플레이(Heart & Soul Play) 프로젝트’에 따른 것인데요. 농심켈로그는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보육원 아동 및 청소년들의 우울증이나 자살을 예방하고 마음과 몸 모두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농심켈로그는 매년 설, 추석 명절과 가정의 달 등 기념일마다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식품 기부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데요. 올해 설날에는 서울 강북구 지역아동센터 및 푸드뱅크 강북센터 소속 결식 우려 아동 총 2300여명에게 어린이 전용 시리얼 제품을 전달했고, 지난 5년간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온 신생보육원과 주몽재활원에도 여러 품목의 제품을 기부했습니다.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대표 시리얼 첵스초코를 바(bar)로 만든 ‘첵스초코펀바’를 비롯해 별도 조리가 필요 없어 아이 혼자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할 수 있는 시리얼 제품까지 약 6만5000명의 어린이가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농심켈로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경기도 안성에 위치한 신생보육원을 포함 서울 및 수도권 소재의 보육원 6곳과 경기 북부 지역아동센터 등에 해당 물품을 전달할 계획입니다.

 

송혜경 농심켈로그 홍보팀 상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 식품 지원을 결정했다”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더욱 취약한 보육원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사회의 따뜻한 관심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고 마음껏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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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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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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