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스타벅스, 고객 참여형 음료 개발 이벤트 진행

URL복사

Wednesday, May 12, 2021, 10:05:33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프라푸치노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는 스타벅스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에 착안해, 고객이 직접 음료 레시피를 선택하고 이후 완성된 음료를 스타벅스의 정식 음료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형 음료 개발 이벤트입니다.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음료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되며 커피 유무를 선택하는 1단계부터, 2단계 베이스·3단계 메인 플레이버·4단계 서브 플레이버·5단계 휘핑 종류·6단계 토핑 종류를 거쳐 7단계 드리즐 종류까지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고객이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합니다.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서도 각 레시피 단계별 투표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를 중계하며 고객과 소통할 계획입니다.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단계를 시작으로, 7단계까지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레시피 대결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이달 27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레시피는 다음달 말에 스타벅스의 정식 프라푸치노 음료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여 대상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 사이렌 오더로 프라푸치노 음료를 구매한 고객이거나 최근 1년간 프라푸치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별 적립 선물을 제공합니다. 각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마다 별이 1개씩 적립돼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 시 7개의 별을 비롯해 추가로 5개의 출석 별을 제공합니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팀장은 “고객이 직접 참여한 레시피로 음료가 출시된다는 점에서 색다르면서도 뜻깊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배너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