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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고객 참여형 음료 개발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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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12, 2021, 10:05:33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진행

 

인더뉴스 강서영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마이 스타벅스 리뷰(고객 설문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이 직접 프라푸치노 음료 개발에 참여하는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YES or NO 프라푸치노 이벤트는 스타벅스의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에 착안해, 고객이 직접 음료 레시피를 선택하고 이후 완성된 음료를 스타벅스의 정식 음료로 출시하는 고객 참여형 음료 개발 이벤트입니다. 

 

1단계부터 7단계까지의 음료 레시피 대결 형태로 진행되며 커피 유무를 선택하는 1단계부터, 2단계 베이스·3단계 메인 플레이버·4단계 서브 플레이버·5단계 휘핑 종류·6단계 토핑 종류를 거쳐 7단계 드리즐 종류까지 단계마다 제시된 2~3개의 보기 중 고객이 직접 원하는 레시피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벤트는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에 탑재된 ‘마이 스타벅스 리뷰’를 통해 진행되며 각 단계별로 다수의 선택을 받은 레시피를 다음 단계 투표 때 공개합니다. 스타벅스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서도 각 레시피 단계별 투표 중간 결과 및 최종 결과를 중계하며 고객과 소통할 계획입니다.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1단계를 시작으로, 7단계까지 단계별로 이틀씩 순차적으로 레시피 대결이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이달 27일에는 최종 투표 결과 공개와 함께 음료 네이밍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투표를 통해 완성된 레시피는 다음달 말에 스타벅스의 정식 프라푸치노 음료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참여 대상은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 사이렌 오더로 프라푸치노 음료를 구매한 고객이거나 최근 1년간 프라푸치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이벤트 기간 사이렌 오더를 이용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는 별 적립 선물을 제공합니다. 각 레시피 대결에 참여할 때마다 별이 1개씩 적립돼 총 7단계에 이르는 모든 레시피 대결에 참여 시 7개의 별을 비롯해 추가로 5개의 출석 별을 제공합니다.

 

장석현 스타벅스 데이터 인텔리전스팀 팀장은 “고객이 직접 참여한 레시피로 음료가 출시된다는 점에서 색다르면서도 뜻깊은 즐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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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서영 기자 lisaco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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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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