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정훈 기자ㅣ교보생명(대표이사 신창재, 윤열현, 편정범)은 전국 고객플라자 창구에 종이가 필요 없는(Paperless) 전자문서 업무 환경을 도입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 종이서류 작성은 터치모니터를 통한 전자작성으로, 처리결과 영수증은 알림톡 자동발송으로 대체되며 증빙서는 자동 이미지로 보관됩니다.
페이퍼리스 환경은 고객과 회사 모두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데요. 먼저 고객 입장에서 업무 처리 속도 단축으로 편의성이 향상됩니다. 특히 고객용 터치 모니터 등 디지털 기기를 이용한 화면 확대를 통한 가독성 개선으로 고연령 고객층의 접근성 제고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회사 입장에서는 서류 분실 등 정보 유출 위험이 감소하는 만큼 정보 보안성이 강화돼 고객 신뢰도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번 전자문서 업무 환경 구축을 계기로 인쇄 비용이 2억원 가량 절감되는 것은 물론, 종이 소비량이 급격히 줄어 친환경 효과까지 거둘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현재 고객플라자를 중심으로 한 페이퍼리스 환경이 전사 차원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