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0일 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에 따르면 올해 1~5월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된 신세계푸드의 샌드위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3% , 82% 신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집에서 요리해 먹는 ‘홈밥’이 장기화 되면서 조리에 대한 피로가 쌓여가고 있는 점과 ‘혼밥’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샌드위치를 구입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기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습니다.
이전의 샌드위치는 주로 카페·편의점·베이커리 매장에서 간식으로 판매되는 게 일반적이었는데요. 최근 들어 각 업체마다 품질과 맛을 높인 프리미엄 샌드위치와 에어프라이어로 데워서 바로 먹는 냉동 샌드위치를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대형 할인매장에서 선보인 것이 소비자들에게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판단했습니다.
또 지난 3월부터 기존 이마트에서 판매해오던 샌드위치 7종을 리뉴얼해 선보였습니다. 각 샌드위치의 특성에 맞춰 신선 채소와 프리미엄 식재료를 사용해 맛과 품질을 올렸다는 평가입니다. 현재 주요 제품은 품목당 일일 약 1000개, 월 평균 3만개 이상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세계푸드는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해온 ‘밀크앤허니 바질치즈 치아바타 샌드위치’의 1~5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82% 늘며 누적 판매량 40만봉을 돌파한 것에 주목했습니다. 오는 7월에는 신제품 ‘밀크앤허니 허니까망베르 치아바타 샌드위치’를 출시할 계획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올 연말까지 샌드위치 판매량이 전년 대비 3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건강한 식재료를 푸짐하게 넣은 신선한 냉장 프리미엄 샌드위치부터 바질, 까망베르 치즈 등 고급 재료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