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엄수빈 기자ㅣ스타벅스커피 코리아(대표 송호섭)는 올 상반기 자사가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파트너가 2500명을 돌파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거리두기·집합금지 등으로 지난해부터 대면 봉사활동의 기회가 제한되면서 새로운 방식의 봉사활동을 발굴·시행 중인데요.
현재 진행하고 있는 봉사활동은 ▲다른 장소에서 같이 진행하는 프로그램 ▲같은 장소에서 따로 하는 프로그램 ▲온라인 공간에서 진행 등 크게 3가지 형태로 구분됩니다.
특히 최근 새로운 봉사활동 방법으로 떠오르는 플로깅(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특정한 장소에 함께 모여서 단체로 진행하는 봉사활동이 아닌, 장소를 스스로 선정하고 본인의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인증하는 개인별 봉사활동입니다. 스타벅스는 플로깅 실천 키트를 약 1000명의 파트너에게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같은 공간에서 진행하는 릴레이 봉사활동도 도입됐습니다. 올해 4월과 5월 스타벅스는 서울숲 공원에서 나무심기 봉사활동을 릴레이 형태로 진행했는데요. 올 하반기에도 5회에 걸쳐 이와 같은 봉사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
스타벅스가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해왔던 대면방식의 ‘스타벅스 창업카페 프로그램’은 지난해 9월부터 온라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을 위한 교육 및 이벤트, 강연, 창업 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1대1 창업 멘토링 및 창업캠프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 중입니다. 현재까지 누적 인원 2721명의 창업 희망 청년들이 참여한 가운데 177회의 강연이 중단 없이 진행됐습니다.
송호섭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현재 다양한 방식의 비대면 참여형 봉사활동 발굴을 통해 전국 1만8000여명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뜻깊은 봉사활동에 지속해서 참여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파트너들과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