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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워홈, 지난해 적자에도 최대주주 4명 776억원 배당금 챙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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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17, 2021, 17:06:24

지난해 93억원 영업손실..구지은 아워홈 대표는 160억 배당금 가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아워홈이 지난해 창사 후 첫 적자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구지은 아워홈 대표 등 오너일가는 배당금으로 766억을 챙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7일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워홈은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6253억원으로 전년 대비 13.5% 감소했습니다. 영업이익은 93억원 마이너스로 전년 대비 적자 적환했습니다. 아워홈이 적자를 기록한 건 지난 2000년 LG그룹에서 계열 분리한 이후 처음입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단체급식 사업이 영향을 받는 등 회사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아워홈은 최대주주들에게 아낌없는 배당을 실시했는데요.  

 

현재 아워홈 주식은 구자학 아워홈 회장의 4남매가 98.11%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기타가 1.89%입니다. 구본성 부회장이 38.6%를 보유해 최대주주 지위에 있고, 세 자매의 지분을 합치면 59%로 과반을 넘어섭니다.

 

장녀 구미현(19.28%), 차녀 구명진(19.6%), 삼녀 구 대표(20.67%)가 비슷한 수준으로 지분을 나눠갖고 있습니다.

주당 3400원의 배당금을 측정했으며 구지은 대표는 160억원의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구미현씨는 149억원, 구명진씨는 152억원, 구본성 전 대표는 299억원을 수령했습니다.

 

아워홈이 지난 2019년 영업이익 715억원, 순이익 480억원을 기록했을 당시 전체 배당금이 456억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지난해 오너일가가 받은 배당금은 과도하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아워홈 관계자는 “배당 관련 내용은 지난해 6월 감사보고서가 나왔을 때 공시된 내용”이라며 “이번에 선임된 경영진도 그런 부분에 대해 지적한 바 있으며 향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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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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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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