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트루윈, ‘G-PASS기업’ 선정…해외 조달시장 판로 개척

URL복사

Friday, June 25, 2021, 14:06:15

인더뉴스 최연재 기자ㅣ트루윈 (대표 남용현)은 조달청이 주관하는 2021년 해외 조달시장 진출 유망기업(G-PASS기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G-PASS기업은 국내 조달시장에서 해외조달시장 진출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조달청이 직접 선정한다. 조달청은 기술력과 품질 그리고 해외 진출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트루윈은 이번 G-PASS 인증으로 해외 조달시장 판로개척에 필요한 지원을 받게 된다. 해외 전시회 및 바이어 상담회·전략기업 육성사업 참가, 중간유통업자 등록 및 입찰서 작성 지원 등 기업의 수출역량에 맞는 다양한 서비스를 받는다. 또 글로벌 코리아 마켓을 통한 제품 및 기업 홍보와 추후 조달청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입찰 및 지원에 가점 혜택을 받는다.

 

 

이번에 선정된 제품은 열화상 카메라 ‘써모비(ThermoB)’다. 써모비는 트루윈의 센서와 방산분야에서 열 영상 카메라 기술력을 축적한 한화시스템의 엔진모듈이 결합된 퀀텀레드미니모듈이 탑재된 제품으로 혁신성, 온도측정의 정확성 등을 인정 받은 신기술 제품이다. 생체 온도인 32도~42도 사이의 온도 구간에서 0.3도 내의 정밀성을 갖는 절대온도 측정용 열영상 카메라이다. 해상도 80×60의 적외선 열영상 센서가 탑재돼 직접 인체 및 동물 온도를 정밀 측정할 수 있다.

 

써모비는 G-PASS 외 에도 중소벤처기업부와 조달청이 주관하는 ‘2021년도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인증’을 받았다. 인증을 통해 써모비는 혁신장터 등록을 통해 조달 수의 계약 연계를 지원받는다.  또한 2021 소비자 추천 1위 열화상 카메라 브랜드를 수상하는 등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트루윈 관계자는 “써모비가 출시 1년만에 정부와 각종 부처에서 인정을 받으며 매출처 확보에 나섰다”며 “조달청의 G-PASS 선정을 기반으로 공격적인 해외 시장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여 실적 본격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최연재 기자 stock@inthenews.co.kr

배너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