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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도예약·의료할인’...CU, 프랜차이즈 최초 ‘알바전용 복지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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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01, 2021, 14:07:56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함께 CU몰 운영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CU(대표 이건준)가 스태프(아르바이트) 전용 복지몰을 오픈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CU는 지난 2015년부터 SK엠앤서비스(대표이사 박정민)의 복지 플랫폼 ‘베네피아’와 함께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CU몰’을 운영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오픈하는 스태프 전용 복지몰도 기존 가맹점주·임직원이 이용하는 플랫폼과 동일합니다.

 

해당 복지몰에서 ▲온라인 최저가 상품 판매 ▲콘도·리조트 예약 ▲의료 서비스·렌터카 할인 등을 포함, CU가맹점주들에게 제공하는 복지에 준하는 스태프 전용 상생 혜택을 제공합니다.

 

CU 공식 홈페이지나 ‘베네피아’ 앱을 다운로드받아 접속해 스태프 인증 과정을 거치면 복지몰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국 모든 점포에서 근무하고 있는 스태프들에게 신속정확하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본부-스태프간 소통 채널도 확대됩니다.

 

더불어 지난해 CU는 노무관리통합솔루션 ‘샵솔’을 서비스하는 위솝과 계약을 맺고 노무관리 원스톱 앱인 ‘퇴근해CU’를 개발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근로계약서 작성부터 급여 계산에 이르기까지 편리하게 처리가 가능해 현재 3만명이 넘는 스태프가 이용하고 있습니다.

 

CU는 ‘퇴근해CU’를 통해 스태프가 근무 중 자주 찾는 업무 매뉴얼과 행사·이벤트 등을 주기적으로 제공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해 업무 개선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이밖에 CU는 여러 종류의 스태프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에는 ▲반기별 우수 스태프를 선정해 시상하는 ‘CU ACE’ 제도 ▲세종사이버대학교와 손잡고 스태프에게 수업료 일부 감면 ▲대학 졸업 예정자·기졸업자 대상 마케터즈를 선발해 BGF리테일 입사 지원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 ▲가맹점주·영업부 추천을 받은 1년 이상 근무자를 대상으로 CU 창업 시 가맹비 일부를 면제하는 ‘일등스태프’ 제도 ▲지역사회에 선행을 베풀어 귀감이 된 우수 직원에게 가맹비 일부를 지원하는 ‘CU ANGELS’ 제도를 시행 중입니다.

 

서기문 BGF리테일 상생협력실장은 “전국 1만5000여 점포 최일선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스태프들에게 전용 복지몰을 기획했다”며 “우리의 소중한 가족인 가맹점주와 스태프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가맹본부는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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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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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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