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SPC그룹(대표 허영인)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무안 양파 농가를 돕고자 선보인 ‘무안 양파빵’이 출시 2주 만에 누적 판매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무안 양파빵’은 SPC그룹이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라남도 무안군과 상생 협약을 체결해 수급한 햇양파를 활용해 선보인 제품입니다.
해당 제품은 양파의 모양으로 구현한 ‘페이크푸드(fake food)’ 형태로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농가 상생의 뜻을 담아 양파 모양의 빵을 선보인 것이 MZ세대(밀레니얼+Z세대)의 가치소비와 잘 맞아떨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행복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