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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카드, -신세계백화점 손잡고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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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5, 2021, 15:07:04

신세계백화점서 5% 할인 등 제휴 혜택 선사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하나카드가 신세계백화점과 손잡고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카드를 선보였습니다.

 

하나카드(대표 권길주)는 지난 2일 신세계백화점(대표 차정호)과 ‘신세계-하나카드’ 출시 및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위한 제휴 협약식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체결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하나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협약으로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를 첫 상품으로 출시했습니다. 2018년 10월 출시한 2종의 체크카드(신세계 하나·시코르체크카드)에 이어 출시 3년만에 신용·체크카드 라인업을 모두 갖추게 됐습니다. 두 회사는 앞으로 제휴카드 이용 손님에게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마케팅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하나카드와 신세계백화점은 제휴카드를 기반으로 ▲하나카드의 디지털 기술 ▲전국 12개 지역에서 신세계백화점의 오프라인 매장 ▲최근 이베이 코리아 인수 등 공격적 경영을 이어가고 있는 신세계그룹의 이커머스 부문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손님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콜라보 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에 출시한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제공하는 백화점 5% 할인과 2시간 무료 주차 및 신세계 포인트 적립 등 신세계백화점 제휴서비스 혜택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전월 실적 40만원 이상인 경우 하나카드에서 제공하는 신세계백화점·문화센터·시코르닷컴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2만원·월)를 청구할인하는 혜택을 메인 서비스로 담았습니다.

 

또 간편결제(1Q페이·쓱페이·카카오페이)로 온·오프라인 가맹점 이용 시 결제 금액의 5% (1만원·월) 스타벅스·성심당 등 커피·베이커리 업종의 대표적인 프렌차이즈 가맹점과 전국의 모든 택시 이용 시 20%(1만원·월) 청구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밖에 ▲대형 놀이공원(에버랜드·서울랜드 등) ▲워터파크(캐리비언베이·오션월드·블루캐니언 등) ▲티켓링크를 통한 프로야구·축구 예매 시 30% 청구할인 혜택도 포함됐습니다.

 

모두의 신세계 하나카드 연회비는 국내용·국내외 겸용 모두 1만2000원으로 신세계백화점 앱·홈페이지·SSG페이 앱 및 하나카드 앱·홈페이지나 가까운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편,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8월 말 대전 엑스포 공원 내에 오픈 예정인 대전 신세계 엑스포점의성공적인 출점을 기념해 대전·충청지역 내 하나은행 영업점을 통한 제휴카드 발급과 하나카드의 ‘온통대전’·‘여민전’ 등 지자체 지역화폐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오프닝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손님들의 소비심리 확산 및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의 명품 수요가 늘어나는 상황에서 백화점 업계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신세계백화점과의 제휴를 통해 지역거점 마케팅을 활성화하는 것에 1차 목표를 두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후 백화점 VIP 고객과 은행 PB 손님 등을 위한 프리미엄 상품 출시 및 문화 마케팅 추진하고 하나카드 1Q페이의 신세계백화점 내 결제 인프라 구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시너지 창출로 금융사와 유통사 간의 성공적인 제휴 모델을 만드는 것에 방점을 뒀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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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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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구글, 삼성전자와 개발한 ‘스마트 안경’ 깜짝 공개…실시간 시연 선보여

2025.05.21 11:42:5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구글이 20일(현지시간) 미 캘리포니아주 마운틴뷰에서 열린 구글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I/O)에서 삼성전자[005930]와 협업해 제작한 '스마트 안경'을 소개했습니다. 구글은 이날 콘퍼런스를 통해 자사의 대표적 제품인 검색 기능을 강화하는 AI 기능을 대거 소개했습니다. 이후 행사 예정 시간인 90분을 넘어 기조연설의 막바지에 스마트 안경 선보였습니다. 샤람 이자디 구글 안드로이드 XR 부사장은 무대에 올라 "AI를 위한 자연스러운 형태인 '제미나이 라이브(Gemini Live)'의 힘을 당신이 있는 곳으로 가져온다"라며 "안경을 쓰면 초능력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제품을 소개했습니다. 제미나이 라이브는 사람이 보는 것과 마찬가지로 AI가 마치 앞을 보는 것처럼 실시간으로 영상을 인식해 사람과 대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구글은 지난 2013년 '구글 글라스'를 출시했으나 너무 시대에 앞서나갔다는 평가와 함께 2년 만에 단종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출시를 통해 10년 만에 재출시한 것입니다. 특히, 이번 스마트 안경은 삼성전자와 협력해 시장에 재진출 한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합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구글, 퀄컴과 협업해 개발해 온 확장현실(XR) 헤드셋 '프로젝트 무한'을 출시할 예정이기도 합니다. 이날 구글은 스마트 안경의 기능을 시연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이용자의 스마트폰과 연결된 스마트 안경은 내장된 디스플레이를 통해 화면을 표시했으며 눈앞에 구글 지도를 띄워줘 길을 찾게 돕고 외국인과 대화 중에는 실시간 번역을 해주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구글은 이어 스마트 안경 시제품을 삼성전자와 함께 개발했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도 스마트 안경 개발에 나선 것으로 알려져 있었지만 양사가 이 부문까지 협업을 확장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은 이번이 최초입니다. 스마트 안경의 디자인 파트너로는 한국 업체인 젠틀몬스터와 미국 브랜드인 와비 파커와 함께 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삼성과 파트너십을 헤드셋을 넘어 스마트 안경까지 확장하며 다음 단계로 나아가고 있다"라며 "우리는 생태계가 훌륭한 안경을 만들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플랫폼을 만들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자디 부사장은 스마트 안경의 핵심 기능 중 하나인 실시간 번역 기능을 선보이면서 아직은 시제품이기에 기능이 완벽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실시간 번역이 가능한데 시도해 보겠다"라며 "이건 매우 위험한 시연일 수 있다"라고 말하며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그가 다른 시연자와 서로 다른 언어로 대화를 진행하자 서로의 말이 실시간 번역돼 안경 오른쪽 위에 자막으로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이내 네트워크 문제 등으로 기능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자디 부사장은 "내가 아직은 위험한 시연이라고 한 이유다"라고 말해 웃음을 이끌어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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