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티몬(대표 전인천·장윤석)이 지난 1월 론칭한 SNS(사회관계망 서비스) 공유 특가 프로모션 ‘공유타임’이 6개월 만에 참여 횟수가 100만건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티몬 공유타임은 SNS에서 지인에게 상품을 공유해야 해당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공유 한번 만으로 간편하게 특가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입니다. 구매 고객이 SNS에 상품을 공유하게 해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티몬은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공유타임에서 900여종의 상품을 선보였는데요. 이들 상품에 총 100만건의 공유가 이루어졌습니다. SNS에 공유를 한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전환비율도 64%를 기록했습니다.
공유타임은 런칭 초기인 1분기 대비 2분기에 매출 및 구매 건수가 2배, 공유 횟수는 3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공유타임에서 가장 많이 공유된 상품은 스파오 여름 의류 상품입니다. 반팔티·반바지·래시가드 등 섬머룩 아이템 123종이 1만5000회 이상 공유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