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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白, 이호창 세계관 담은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전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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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2, 2021, 10:07:04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진행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롯데백화점이 대세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 속 재벌 3세 캐릭터 ‘이호창’의 세계관을 현실로 구현한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우선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 식품관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전개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김갑생할머니김’ 디자인을 활용한 체험존을 구성하고 피식대학과 성경식품의 ‘지도표성경김’이 협업해 탄생한 ‘김갑생할머니김’을 판매합니다. 구성은 ‘재래식탁김’과 ‘참돌자반’ 2종으로 돼 있습니다.

 

또 성경식품에서 새롭게 출시한 ‘프리미엄김 3종 시리즈’를 처음으로 선보입니다. 곱창돌김으로 만든 프리미엄 제품으로, ‘재래김’과 ‘아보카도 김’, ‘히말라야 핑크솔트 김’으로 구성됩니다.

 

이와 함께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찾은 고객을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매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양념으로 얼룩진 흰 쌀밥을 감싸줄 수 있는 건 김 한 장이다”, “김 for Prime Life, ESG for Green Life” 등 ‘김갑생할머니김’의 명언이 담긴 ‘명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합니다.

 

또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 방문 인증 사진과 함께 필수해시태그 (#롯데백화점김갑생할머니김)가 포함된 게시물을 SNS에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총 5분께 ‘김갑생할머니김 SE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롯데백화점은 하반기 새롭게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8월)’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9월)’에도 ‘김갑생할머니김 팝업스토어’를 추가로 전개할 예정입니다.

 

현종혁 롯데백화점 고객경험부문장은 “메타버스와 부캐의 세계관, 믹스버스 마케팅을 통한 컨텐츠와 제품들의 콜라보는 새로운 트렌드를 넘어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며, “쇼핑하는 즐거움과 새로운 경험의 재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이슈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관객과 소통할 무대가 없어진 코미디언들이 소통을 위해 만든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은 다양한 부캐와 가상의 세계관을 통해 최근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피식대학'의 B대면 데이트에 등장하는 시가총액 500조원의 코스피 1위 기업 '김갑생할머니김'의 미래전략실 본부장 '이호창'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로, 그 인기에 힘입어 ‘성경식품’과 협업해 실제 '김갑생할머니김' 2종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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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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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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