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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tate 건설/부동산

한화건설, 22일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 견본주택 열고 분양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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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2, 2021, 10:07:00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청약 접수 일정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한화건설(대표 최광호)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146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지하 2층~지상 29층, 6개 동, 전용면적 76~159㎡, 총 602세대 규모로 조성됩니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전체 물량의 약 80%가 지역 내 희소성이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되는데요. 타입별로는 ▲76㎡ 123가구 ▲84㎡A 195가구 ▲84㎡B 27가구 ▲104㎡ 98가구 ▲113㎡A 128가구 ▲113㎡B 28가구 ▲159㎡A 2가구 ▲159㎡B 1가구입니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경부고속도로 천안IC, 1번국도, 천안대로 등을 통해 천안 및 수도권,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합니다. 천안 종합고속버스터미널과 천안터미널이 인접해 있으며 수도권전철 1호선 두정역 이용도 가능합니다.

 

또한 인근에 자립형 사립고인 북일고가 있으며 북일여고와 천안신부초를 도보로 통학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단국대, 호서대, 백석대 등 대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아울러 반경 3km 이내에는 신세계백화점, 롯데마트, 이마트 등의 대형 쇼핑시설과 단국대병원,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포레나 천안신부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단지 전반에 적용됩니다. 단지는 남향 위주(남동향·남서향)로 배치해 일조량과 채광량을 극대화했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단지 안으로 들어서면 놀이공간 ‘메리키즈 그라운드’, 반려동물 놀이터 ‘펫프렌즈파크’, 유아놀이터 등 차별화된 입주민 공동시설이 조성됩니다. 2개 층으로 구성된 주민공동시설 ‘클럽 포레나’에는 골프 트레이닝센터, GX룸, 휘트니스 센터, 게스트하우스, 북하우스(작은 도서관), 스터디룸, 포레나 프리스쿨(어린이집), 시니어 클럽하우스(경로당) 등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세대 내부는 전 세대가 판상형, 4Bay 이상의 평면으로 구성됩니다. 거실에는 ‘포레나 엣지룩’이 적용된 월패드와 침실1·2 통합형(76㎡) 등 특화평면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모든 방에는 손끼임 방지기능이 있는 ‘포레나 안전도어’, LED조명을 적용했습니다. 욕실에는 미끄럼 방지타일과 바닥난방이 적용됐습니다.

 

류진환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천안신부는 신두정 핵심 입지에 10개 단지 완판행진으로 검증된 ‘포레나’의 상품성이 더해져 잠재 고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포레나 천안두정에 이어 성공적인 분양성적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분양일정은 다음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해당지역과 4일 기타지역 1순위, 5일 2순위 청약 접수를 받습니다. 당첨자 발표는 11일에 진행하며 정당 계약은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진행됩니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며 중도금은 이자후불제를 적용합니다.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7번지에 마련된 홍보관은 추후 당첨자들을 대상으로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입주는 2023년 12월 예정입니다.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현대차 ‘아이오닉5’, 50·60대 구매자 절반 넘었다

현대차 ‘아이오닉5’, 50·60대 구매자 절반 넘었다

2021.08.01 11:31:51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 구매 고객으로 50대 이상의 남성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현대차에 따르면 지난 4월부터 출고를 시작한 아이오닉5는 지난 6월까지 5700여 대가 출고됐는데요. 현대차는 구매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들이 경험한 새로운 전기차 라이프를 살펴봤습니다. 아이오닉 5를 선택한 고객들은 50대(31.1%), 40대(27.6%), 60대 이상(20.6%), 30대(16.8%), 20대(3.8%) 순으로 많았고 남성 비율(75%)이 높았습니다. 이는 기존 자동차 주요 소비층 비율과 크게 다르지 않으며 내연기관차에 익숙했던 고객들이 부담감 없이 아이오닉 5를 선택한 것으로 보입니다. 지역별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서울·경기·인천 수도권(32.8%), 경상·부산·대구·울산(28.4%) 등 전기차 충전 인프라가 안정된 곳을 중심으로 아이오닉 5 고객이 많았습니다. 수도권에는 2만9000여개, 경상·부산·대구·울산에는 1만9000여개의 전기차 충전소가 구축돼 있습니다. 아울러 선택품목 비중을 통해서는 아이오닉 5 고객들이 편리함과 안전을 추구하고 있음을 엿볼 수 있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트림별 패키지 선택품목을 기준으로 했을 때 익스클루시브 트림을 구매한 고객들의 69.4%가 현대 디지털 키, 스마트폰 무선충전, 하이패스 시스템, ECM 룸미러, 레인센서 등이 포함된 컨비니언스 패키지를 적용했습니다. 컨비니언스와 현대 스마트센스가 기본으로 포함된 프레스티지 트림을 선택한 고객들의 경우, 안전한 주차 및 출차를 도와주는 파킹 어시스트 패키지(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를 33.3%나 택했습니다. 개별 선택품목으로는 실내 V2L이 31.7%로 가장 많았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 밖에도 아이오닉 5를 경험한 수많은 고객들이 전기차 라이프를 즐기고 있었다”며 “아이오닉 5를 중심으로 만들어 나갈 새로운 모빌리티 문화가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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