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hemical 중화학

LG화학, 5250억원에 LG전자 분리막 사업 인수...“조 단위 규모로 육성”

URL복사

Thursday, July 29, 2021, 15:07:16

양극재·분리막·음극 바인더·방열 접착제 배터리 소재 집중 육성
임직원 800여명 고용 유지..“세계 1위 종합 전지소재회사 도약”

 

인더뉴스 안정호 기자ㅣLG화학(대표 신학철)이 LG전자의 분리막 사업을 인수하며 세계 최대 종합 배터리 소재 회사로 도약한다는 청사진을 제시했습니다.

 

LG화학은 29일 이사회를 개최하고 LG전자의 비즈니스솔루션(BS)사업본부 산하 화학·전자재료(CEM) 사업 부문을 5250억원에 인수하는 영업 양수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대상은 생산설비 및 해당 사업부문 인력 등 유무형 자산 일체입니다. LG전자 CEM사업부는 분리막 등 배터리 소재와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국내 청주·중국 항저우·유럽 폴란드 브로츠와프에 생산시설을 두고 있습니다. 국내외 임직원 800여명은 전원 고용이 유지됩니다.

 

LG화학은 신성장동력으로서 배터리 소재 사업 육성을 위해 성장 잠재력과 시너지 효과를 갖춘 LG전자의 CEM사업 인수를 결정했습니다. 이번 분리막 인수로 양극재·음극 바인더·전해액 첨가제·CNT(탄소나노튜브) 분야 사업 등 배터리 4대 핵심 소재에 적용되는 주요 기술을 보유한 유일한 기업으로 도약하게 됐다는 설명입니다.

 

또 LG화학은 자체 개발한 차세대 코팅 기술과 LG전자의 생산성 극대화 기술력을 기반으로 최고 수준의 안전성·경쟁력을 갖춘 제품 개발 등에 나섭니다. 분리막 사업을 수 년 내 조 단위 규모로 육성해 나갈 방침입니다.

 

현재 LG화학은 분리막의 표면을 세라믹 소재로 얇게 코팅해 안전성과 성능을 향상시킨 SRS(안전성 강화 분리막) 기술을 보유 중인데요. 지속적인 R&D(연구개발)를 통해 분리막의 내열성을 더욱 높일 수 있는 차세대 코팅 기술 등도 추가로 확보했습니다.

 

LG화학은 이번 인수를 포함해 2025년까지 6조원을 투자해 양극재·분리막·음극 바인더·방열 접착제·CNT 등 배터리 소재를 집중 육성할 계획입니다. 양극재 사업에서는 연간 6만톤(t) 규모의 구미공장을 올해 12월에 착공할 예정입니다. 양극재 생산능력은 2020년 4만톤에서 2026년 26만톤으로 7배 가량 늘어날 전망입니다.

 

특히 양극재·분리막·음극 바인더·방열 접착제 등의 제품에는 선제적으로 R&D 자원을 집중 투입해 기술을 차별화하고 시장 리더십을 확보해 나갈 방침입이다. 올해 39조원에서 2026년 100조원 규모로 성장이 예상되는 전지 소재 시장에서 성능 향상 및 원가 절감을 위한 소재 혁신 요구가 강화될 거란 전망에 따른 결정입니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배터리 소재 사업의 밸류 체인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분리막 사업을 적극 육성하는 한편 성장 잠재력을 실현할 수 있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세계 1위 종합 전지 소재 회사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안정호 기자 vividocu@inthenews.co.kr

배너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FE’ 공개…9월에 국내 출시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3 FE’ 공개…9월에 국내 출시

2025.08.19 09:15: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다음 달 5일을 시작으로 무선 이어폰 신제품 '갤럭시 버즈3 FE'를 글로벌 출시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갤럭시 버즈3 FE는 기존 갤럭시 버즈3 시리즈의 신작으로 블레이드(Blade) 디자인, 향상된 오디오 성능, 갤럭시 AI 기능을 지원합니다. 향상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지원하며 수음 품질을 높였습니다. 블레이드를 위아래로 쓸거나 손가락으로 집는 등의 동작을 통해 볼륨 조절을 비롯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케이스의 페어링 버튼을 이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여러 갤럭시 기기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제품 간 갤럭시 버즈3 FE 연결을 자동으로 전환하는 오토 스위치 기능을 통해 끊김없는 사운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헤이 구글'과 같은 명령어를 말하거나 블레이드를 길게 눌러 제미나이를 호출할 수 있고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제미나이와 대화해 일정, 메시지 등 확인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버즈3 시리즈가 지원하는 음성 통역 기능도 지원합니다. 갤럭시 스마트폰과 연결한 후 통역 앱의 '듣기 모드' 기능을 실행해 외국어로 진행하는 강의도 사용자의 언어로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대화 모드'를 통해 외국인과 대화하는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3 FE는 블랙과 그레이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다음 달 5일 미국,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 순차적으로 출시되며 국내는 9월 중 출시 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