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CJ제일제당(대표 손경식·최은석)은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1층 <CJ더키친>을 기존 오프라인 쿠킹 클래스 공간에서 온라인 콘텐츠 제작에 최적화된 ‘디지털 쿠킹 스튜디오’ 형태로 리뉴얼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CJ더키친>은 ‘비대면(언택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디지털 친화적 공간이며 ‘라이브’, ‘레코드’, ‘클라우드’, ‘플레이’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습니다.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 ‘라이브’는 가장 핵심적인 공간으로, 카메라와 모니터, 촬영 전용 조명 등을 새로 설치해 라이브 방송 제작 및 송출이 용이한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레코드’는 라이브 커머스나 먹방·쿡방 등에 특화된 방송 스튜디오형 주방입니다. ‘클라우드’는 시식·식사는 물론, 다양한 레시피를 언제든 찾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플레이’는 어린이 대상 쿠킹 클래스뿐 아니라 식문화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환경으로 구현됐습니다.
CJ제일제당은 <CJ더키친>에서 진행되는 라이브 쿠킹 클래스를 월 10회 이상으로 확대하고, 소비자들에게 공간을 대여하는 프로그램도 진행할 방침입니다.
리뉴얼 이후 첫 방송으로 오는 10일 오후 7시 CJ제일제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 쿠킹 클래스를 진행하는데요. CJ제일제당 공식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SNS) 채널을 통해 <CJ더키친>과 관련된 다양한 소식도 알릴 계획입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더키친>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식문화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국경 등 물리적 제약을 넘어 전 세계에 한국의 식문화를 널리 알리고, 온라인 요리 문화 확산을 이끄는 열린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