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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자칼럼] 이왕 베낀 거 똑같이 베꼈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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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November 13, 2015, 15:11:17

롯데호텔의 보험금 청구시도 건과 관련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 롯데호텔이 최근 일어난 택시 운전기사 화단 충돌사고의 피해 배상과 관련해 앞뒤가 다른 행보를 보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본지 2015년 1113일자 <[단독]“택시사고, 책임없지만 대신 배상”..롯데호텔 꼼수논란> 기사 참조.)

 

먼저, 이번 사안을 간단히 정리하자면 이렇습니다.

 

1010: 택시기사 롯데호텔 주차장 화단과 충돌해 옆에 주차돼 있던 외제차를 포함한 5대의 차량(외제차 등 고가차량)에 피해를 입힘.

1010~12: 롯데호텔이 사고처리 방안 내부 논의.

1013: 롯데호텔이 언론을 통해 책임이 없지만, 인도적 차원에서 대신 배상하겠다약속. 같은 날 롯데손해보험을 상대로 보험금 청구작업 시작.

1013~ 현재: 롯데손해보험은 보험금 지급가능 여부확인을 위해 롯데호텔의 법적인 책임이 있는 부분을 찾음. 최대 배상한도가 1000만원인 것을 확인해 줌.

 

호텔에서 보험에 가입돼 있고, 보험금을 받아서 수리비를 대신 지급하는 데 쓰일 비용을 충당하겠다는 데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롯데호텔은 사고가 난 후 고령의 택시 운전자의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서 수리비를 대신 지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여기까지는 훈훈합니다.

 

롯데호텔이 가입해 놓은 보험은 주차장 영업배상책임보험입니다. 이건 호텔 측이 사고에 대해 법적 책임(잘못)이 있어야 배상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이번 사건의 경우 피해를 배상해야할 가해자(70대 택시기사)가 단독사고를 냈기 때문에 호텔 측이 사고 원인을 제공한 점을 따지기엔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어쨋든, 책임이 없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바로 그날 롯데호텔은 롯데손보에 보험금 청구작업을 병행했습니다. 보험금을 받으려면 책임질 잘못이 있다는 걸 규명해야 합니다. 이상합니다. 원래는 책임이 없는데, 책임질 일을 만들겠다는 건가? 헷갈립니다.

 

차분하게 따져보니 세 가지로 해석할 수 있었습니다. 먼저, ① 법적인 책임이 있는지 없는지 몰랐다’. 하지만, 어려운 사람을 돕는다는 생색을 내기 위해 일단은 법적인 책임이 없다는 메시지를 전파했고, 수리비에 쓰일 돈을 보험으로 메우려고 했다.


그게 아니라면 법적인 책임이 없는 것으로 알고 있었다. 하지만, 수억원의 손실이 발생하게 됐으니 억지로라도 책임이 있는 부분을 찾아서 보험금으로 충당하려고 했다. 마지막으로책임질 부분이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이 가정은 너무 참담해서 구구절절 표현하는 것을 생략합니다.) 

 

어떤 경우가 됐든 굴지의 대기업이 보일 수 있는 올바른 처신이 아니었다는 점은 분명해 보입니다.

 

변하지 않는 사실은 롯데호텔이 대신 배상을 해주겠다고 생색을 내는 동시에 뒤로는 계열사인 보험사와 접촉해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지 알아보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롯데호텔이 받으려고 한 돈은 보험가입자들이 낸 소중한 보험료라는 점 역시 변하지 않습니다.

  

그냥 애초의 약속대로 호텔이 모든 책임을 지겠다던 약속을 지켰으면 깔끔하게 끝날 일이었습니다. 롯데호텔이 벤치마킹했던 경쟁 호텔의 모 사장님처럼 말입니다.

 

☞ 관련 기사

[단독]“택시사고, 책임없지만 대신 배상”..롯데호텔 ‘꼼수’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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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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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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