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쿠팡, 2분기 ‘역대 최대’ 매출 5조2000억원…전년 比 71% ↑

URL복사

Thursday, August 12, 2021, 10:08:23

영업손실 6000억원 기록..덕평 물류센터 화재 영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쿠팡(대표 강한승)이 올해 2분기에 5조2000억원이라는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덕평 물류센터 화재 영향으로 영업손실은 60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미국 뉴욕증시에 상장한 쿠팡Inc는 11일(미국 현지시각) 2분기 매출이 44억7800만달러(약 5조1812억원)로 집계됐다고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71% 증가한 것으로 쿠팡의 분기 매출이 5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다만 지난 6월 발생한 경기도 덕평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영업손실은 5억1493만달러(약 5957억원), 순손실은 5억1860만달러(약 6000억원)으로 늘었습니다. 상품 손실 1억5800만달러, 인프라 손실 1억2000만달러 등 화재 관련 비용은 2억9500만달러(약 3413억원)에 달합니다.

 

쿠팡은 보고서를 통해 "당사는 화재로 인한 재산손실에 대해 보험을 들고 있지만 보험금 회수는 인식되지 않았다"며 "보험 수익이 회수되면 앞으로 분기 실적에 이익으로 반영될 것"이라 말했습니다.

 

2분기 신선식품과 쿠팡이츠에 대한 직접 투자액은 1억2000만달러였는데요. 신선식품 관련 매출은 20억달러를 상회했고 쿠팡이츠 매출 역시 지난해 4분기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아울러 2분기에 한 번이라도 구매한 적 있는 활성 고객은 26% 늘어난 1702만2000명으로 집계됐습니다. 활성 고객은 1분기보다 100만명 가량 증가했습니다. 1인당 구입액(매출)은 263달러(약 30만4000원)로 36% 상승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