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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슬기로운 소비생활”...롯데카드, MZ세대 대상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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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2, 2021, 13:08:34

골프·패션·미디어 스트리밍 등 다양한 할인·캐시백 이벤트 진행
디지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 위해 온라인 할인 혜택까지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1980~2000년대생)의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돕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먼저, MZ세대를 중심으로 골프에 대한 관심이 날로 커짐에 따라 골프 관련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는데요. 22일까지 골프존마켓에서 10·20·30·40·50·70만원 이상 결제하면 7·14·21·28·35·50천원을 즉시 할인해주고, 31일까지 AK골프에서 10·20·30·50·70만원 이상 결제 시 7·14·20·35·50천원을 깎아줍니다.

 

MZ세대가 자주 이용하는 패션 플랫폼 할인 혜택도 준비했는데요. 31일까지 지그재그에서 4만원 이상 결제 시 4000원을, 무신사에서 5만원 이상 결제 시 3000원을 즉시 할인해줍니다. 실속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위해 미디어 스트리밍(▲넷플릭스▲유튜브 프리미엄▲티빙)과 생활요금 신규 자동납부 시 최대 3만5000원을 현금으로 되돌려주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9월30일까지 이벤트를 응모하고 ▲미디어 스트리밍 ▲이동통신 ▲도시가스 ▲전기요금 ▲4대 사회보험 ▲아파트 관리비 6개 대상 업종 중 원하는 업종을 신규 자동납부 신청하고 10월31일까지 납부하면 참가가 완료됩니다. 업종별 신규 자동납부 1건당 5000원씩 캐시백 혜택이 제공됩니다. 아파트 관리비 포함, 2개 업종 이상을 신규 자동납부 하면 5000원을 추가로 현금으로 돌려줍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속성과 특징을 고려한 맞춤형 이벤트를 통해 슬기로운 소비생활을 돕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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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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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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