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오뚜기(대표 함영준·황성만)가 온라인 간편식 브랜드 ‘오뮤’를 통해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는 ‘곤라이스’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최근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건강과 체중 관리에 신경 쓰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오뚜기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곤약’을 활용한 간편식을 출시, 가볍고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곤라이스’는 ▲귀리잡곡 ▲버섯된장 ▲제육고추장 등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곤약을 쌀 모양으로 가공한 ‘곤약쌀’과 귀리·보리·현미 등의 잡곡을 혼합한 제품으로, 200kcal로 낮은 열량 대비 높은 포만감과 다채로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체중 관리를 위해 건강한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곤라이스’ 3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제품들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