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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서비스 개시…넷플릭스 아성 무너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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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8, 2021, 15:09:40

디즈니·마블·픽사 등 총 5개 브랜드 채널 보유
국내 OTT 격변 불가피, 넷플릭스와 본격 경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마블과 픽사 등을 인수·합병하며 콘텐츠 제국을 세운 월트디즈니가 한국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시장 진입 날짜를 못 박았습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오는 11월12일에 디즈니플러스를 한국에서도 서비스한다고 8일 발표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입니다. 디즈니플러스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등 61개 국가에서 21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혁신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의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11월 국내 서비스 날짜를 공개하면서 올해 연말부터 국내 1위 OTT인 넷플릭스와 본격적인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 iOS 포함)를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은 넷플릭스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7월 사용자 수는 910만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OTT업체인 웨이브(319만명)와 약 3배의 격차가 납니다.

 

OTT업계에서는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영화팬들이 특히 좋아하는 ‘마블 시리즈’를 비롯해 중장년 남성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앞세워 넷플릭스의 아성을 무너뜨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캡틴 마블’, ‘블랙 팬서’ 등의 마블 스튜디오 블록버스터 개봉작을 비롯해 ‘로키’, ‘완다비전’, ‘윈터솔저’ 등 마블 유니버스의 주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도 선보입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전편도 서비스합니다. ‘라이온 킹’, ‘알라딘’,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등의 디즈니 대표 애니메이션과 픽사의 ‘토이스토리4’, ‘니모를 찾아서’ 등의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 진입하는 디즈니플러스의 첫 IPTV 파트너사로는 LG유플러스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프리미어에서 열린 ‘인공지능(AI) 최고위 전략대화’ 참석에 앞서 디즈니플러스와 제휴 상황에 대해 “막판 협상 중”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의 서비스 구독료는 월 9900원 또는 연 9만9000원으로 책정했습니다. 한 계정으로 모두 7명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동시 접속자는 4명으로 제한할 방침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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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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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쿠팡,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 ‘에코백’ 도입…친환경 배송 주도

2025.07.22 15:29: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신선식품 다회용 배송용기인 프레시백에 이어 일반 제품에 대해서도 업계 최초로 다회용 배송용기인 '에코백'(가칭)을 도입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프레시백의 재질 등을 개선한 원터치 방식의 프레시백 테스트도 함께 진행합니다.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는 인천, 부산, 제주 일부 캠프 지역에서 에코백 배송을 시범 운영하고 인천, 경기 시흥 일부 지역에서는 새로운 프레시백을 테스트합니다. '에코백'은 장보기 가방 등에 많이 사용되는 타포린 소재를 사용한 다회용 용기로 쿠팡의 박스리스(Boxless) 포장으로 대표되는 PB(Plastic bag)포장을 진화시켰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PB는 얇은 두께(0.05㎛)의 배송용 봉투로서 100%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에코백은 친환경 효과뿐만 아니라 최소 80g의 초경량 재질로 배송 송장을 떼지 않아도 되고 지퍼 형태로 상품을 쉽게 꺼낼 수 있습니다. 특히, 에코백은 회수돼 재사용되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배송 포장을 분리 배출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위생적이면서 열고 닫기 편해진 '뉴 프레시백' 테스트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발포 폴리프로필렌'(EPP) 등 가벼운 재질을 사용하면서도 보냉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쿠팡은 수차례 테스트를 통해 보냉성은 높이면서 기존 프레시백 무게와 큰 차이가 없는 뉴 프레시백을 개발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테스트 지역의 소비자들은 친환경과 위생, 편익 등에 대해 90% 이상이 만족한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기존에 프레시백이 아닌 종이 박스로 신선 식품을 주문하던 고객들도 뉴 프레시백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뉴 프레시백은 수거 시 기존 프레시백처럼 펼치지 않아도 되기에 배송기사들의 작업도 보다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용노동부는 지난해 근로감독 이후 "프레시백을 펼치는 작업이 업무 부담을 가중시킬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며 업무 경감 방안을 마련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프레시백은 국내 유일 다회용 보냉 배송용기로 스티로폼 등 배송 포장 사용을 줄인 쿠팡의 대표적인 친환경 배송입니다. 프레시백 사용을 통해 하루 평균 약 31만개의 스티로폼 상자 사용을 줄여 연간 여의도 면적의 6.5배에 달하는 토지에 연간 900만그루의 나무를 심는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CLS는 시범 운영을 진행하면서 개선 사항들을 확인한 후 전국 확대 여부 등을 검토할 예정입니다. CLS 관계자는 "지구 곳곳에서 이상기온으로 폭염이 발생하고 있다. 이제 친환경 정책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어떤 정책보다 우선되어야 한다"라며 "'에코백'과 '뉴 프레시백' 시범 운영은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연구 개발 등 상당한 투자를 통해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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