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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플러스, 11월 12일 한국 서비스 개시…넷플릭스 아성 무너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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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8, 2021, 15:09:40

디즈니·마블·픽사 등 총 5개 브랜드 채널 보유
국내 OTT 격변 불가피, 넷플릭스와 본격 경쟁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마블과 픽사 등을 인수·합병하며 콘텐츠 제국을 세운 월트디즈니가 한국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 (OTT)시장 진입 날짜를 못 박았습니다.

 

월트디즈니컴퍼니코리아는 오는 11월12일에 디즈니플러스를 한국에서도 서비스한다고 8일 발표했습니다.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스타워즈(Star Wars), 내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스타(Star) 등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OTT입니다. 디즈니플러스는 현재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등 61개 국가에서 21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루크 강 월트디즈니 아태지역 총괄 사장은 "혁신적인 콘텐츠 제공을 통해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태평양 전 지역의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11월 국내 서비스 날짜를 공개하면서 올해 연말부터 국내 1위 OTT인 넷플릭스와 본격적인 경쟁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스마트폰 사용자(안드로이드, iOS 포함)를 표본 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TT 앱은 넷플릭스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7월 사용자 수는 910만명으로, 역대 최대 사용자 수를 기록했습니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OTT업체인 웨이브(319만명)와 약 3배의 격차가 납니다.

 

OTT업계에서는 디즈니플러스가 국내 영화팬들이 특히 좋아하는 ‘마블 시리즈’를 비롯해 중장년 남성 시청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의 콘텐츠를 앞세워 넷플릭스의 아성을 무너뜨릴 가능성이 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디즈니플러스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콘텐츠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와 ‘캡틴 마블’, ‘블랙 팬서’ 등의 마블 스튜디오 블록버스터 개봉작을 비롯해 ‘로키’, ‘완다비전’, ‘윈터솔저’ 등 마블 유니버스의 주요 캐릭터를 주인공으로 한 드라마도 선보입니다.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등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 전편도 서비스합니다. ‘라이온 킹’, ‘알라딘’, ‘미녀와 야수’, ‘겨울왕국’ 등의 디즈니 대표 애니메이션과 픽사의 ‘토이스토리4’, ‘니모를 찾아서’ 등의 애니메이션도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 진입하는 디즈니플러스의 첫 IPTV 파트너사로는 LG유플러스가 유력한 상황입니다. 황현식 LG유플러스 대표는 지난 7일 서울 삼성동 오크우드프리미어에서 열린 ‘인공지능(AI) 최고위 전략대화’ 참석에 앞서 디즈니플러스와 제휴 상황에 대해 “막판 협상 중”이라고 밝혔기 때문입니다.

 

디즈니플러스의 서비스 구독료는 월 9900원 또는 연 9만9000원으로 책정했습니다. 한 계정으로 모두 7명까지 사용할 수 있지만 동시 접속자는 4명으로 제한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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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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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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