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들을 위한 다양한 명절 간편식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명절 귀향 방문을 포기하는 이른바 ‘귀포족’이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날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기간(2월 11일~13일) 도시락 매출이 전년 설 명절 대비 34.0%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냉동간편식(17.7%), 반찬(10.5%), 야채(41.3%), 조미료(14.8%) 등 간편식과 간단한 장보기 품목의 카테고리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명절 기간 주변에 문 여는 식당도 마땅치 않은 만큼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생활을 해결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세븐일레븐은 분석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이번에 선보인 추석 간편식은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 ▲수리수리술술 모둠전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 등 3종입니다.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은 무나물·취나물·참나물·고사리볶음 등 명절에 즐겨먹는 대표 나물 8가지 재료를 담은 명절도시락 콘셉트 상품입니다. 한돈 불고기를 별도로 담아 비빔밥과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했으며 고추장 대신 간장과 들기름을 담아 비벼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명절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모바일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합니다.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앱 적립 시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1만원 증정합니다.
수리수리술술 모둠전은 명절에 주로 즐겨먹는 전을 담았습니다. 고추전·오미산적·동그랑땡·김치전·해물부추전·녹두전·두부전 등 7가지입니다.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는 당면에 돼지고기·버섯·당근·계란·부추 등 오색 고명을 토핑해 식감을 높였습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올해에도 코로나19로 고향을 방문하지 않는 귀포족이 많아지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찾는 수요도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