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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뉴보다 비싼 캐스퍼?…현대자동차, 판매가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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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4, 2021, 10:09:59

1385만 원부터 시작, 최상위 트림은 1900만 원 육박
경형 최초로 각종 안전장치 기본 장착
세계 최초 운전석 풀 풀딩 시트 제공
온라인에서만 판매, 29일부터 본격 출고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자동차가 14일 경형 SUV 캐스퍼의 온라인 얼리버드(사전계약)을 시작하며 주요 사양을 공개했습니다. 소비자들의 관심이 가장 큰 가격은 기본 트림인 ▲스마트 1385만 원 ▲중간 트림인 모던 1590만 원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인스퍼레이션)으로 책정했습니다.

 

국내 시장에 판매 중인 경차 중에서는 가장 비싼 가격대 입니다. 기아차의 레이는 1260만 원, 모닝은 1175만 원, 쉐보레의 스파크가 977만 원에서부터 기본 트림 가격대를 책정한 것과 비교했을 때 캐스퍼의 가격은 향후 소비자 사이에서 논란이 일 것으로 보입니다. 캐스퍼보다 한 급 위의 배기량 1600cc 차종인 현대차의 베뉴도 기본 트림인 스마트 트림(A/T)의 가격이 1689만 원이기 때문입니다.  

 

국내 첫 경형 SUV, 판매가 1385만 원부터 시작

 

캐스퍼는 가솔린 1.0 엔진이 기본이며 가솔린 1.0 터보 엔진을 얹은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판매합니다.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스마트ㆍ모던 95만 원 ▲인스퍼레이션 90만 원이 추가됩니다.

 

가솔린 1.0은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ㆍm, 복합연비 14.3㎞/ℓ를 확보했습니다. 가솔린 1.0 터보는 100마력, 최대 토크 17.5㎏ㆍm, 복합연비 12.8㎞/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습니다.

 

현대차는 캐스퍼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 ▲차로 이탈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등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모던 트림부터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교차로대향차)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포함된 현대 스마트센스를 추가로 선택ㆍ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좌석 센터에는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으로 갖춰 차량 측면 충돌 시 운전석ㆍ동승석 승객 간의 충돌과 내장부품과의 충돌에 의한 상해 위험성을 줄였습니다. 경량화 공법인 핫스탬핑을 주요 부위에 집중적으로 적용해 충돌 시 차체가 틀어지는 현상을 최소화했습니다. 고강성 경량 차체를 구현해 비틀림 강성과 평균 인장 강도를 높인 것도 특징입니다.

 

젊고 역동적인 감성에 맞춘 디자인에 초점

 

캐스퍼 외관 디자인은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차체 전면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으며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담아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를 디자인했습니다.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쉬타입 그릴, 날렵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하면서도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만드는 데 공을 들였습니다. 센터 콘솔을 없애고 기어노브를 대시보드에 배치해 앞 좌석의 개방감을 살렸습니다. 벤치형 시트를 적용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색상의 대비를 강조하기 위해 1열 시트에는 투톤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된 보라색 단색 실내 무드램프와 인스퍼레이션에 기본 적용된 하운드 투스(새발격자 무늬) 패턴의 천장 내장은 캐스퍼의 개성을 뽐내는 디자인 요소입니다.

 

현대차가 강조하는 캐스퍼의 가장 도드라진 특징은 전 시트 활용도입니다. 캐스퍼는 1ㆍ2열 전 좌석에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ㆍ슬라이딩(시트를 앞ㆍ뒤로 움직이는 것)ㆍ리클라이닝(등받이를 앞ㆍ뒤로 기울이는 것) 기능을 적용해 경차급 SUV임에도 효율적인 공간을 제공합니다.

 

세계 최초 '운전석 풀 풀딩 시트' 적용

 

현대차에 따르면 캐스퍼에는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를 적용했습니다. 2열 시트는 최대 160㎜ 앞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습니다.

 

후석 시트를 전방으로 최대한 밀면 301ℓ의 적재 공간을, 1ㆍ2열 시트를 최대한 접었을 경우 최대 2059㎜의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탑승자들은 다양한 크기의 물품 적재는 물론 레저, 아웃도어 활동 등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현대차는 차량 내 간편 결제 서비스인 '현대 카페이'와 전방을 주시하면서도 자연어 기반 음성으로 공조를 작동하는 '서버 기반 음성인식 차량 제어' 등 첨단 인포테인먼트 사양도 운영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캐스퍼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얼리버드 예약은 14일부터 캐스퍼 온라인을 통해 진행합니다.

 

온라인 채널 통해서만 판매, 29일부터 판매 개시

 

예약 방식은 기존의 오프라인 사전계약과 같게 고객이 직접 사양을 선택하고 예약금을 결제하면 됩니다. 예약을 원하는 고객은 캐스퍼 온라인 접속 후 원하는 트림과 색상, 선택 사양, 배송지역을 선택할 수 있다. 이후 계약자 정보를 입력하고 예약금(10만 원)을 결제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현대차는 오는 29일 캐스퍼 판매 개시 직후부터 총 6일간 얼리버드 예약을 정식 계약으로 전환하는 기간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얼리버드 예약 시점에 선택한 사양과 색상은 정식 계약 전환 기간에 최종 변경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온라인 판매 방식에 맞춰 고객에게 새로운 옴니채널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로블록스(메타버스 게임)에 구축한 가상 테마파크인 ‘현대 모빌리티 어드벤처’ 내에 브랜드 쇼룸 ‘캐스퍼 이-스튜디오(CASPER e-STUDIO)’를 오픈하고 캐스퍼를 공개합니다.

 

사이먼 로스비(Simon Loasby) 현대 스타일링 담당 상무는 “캐스퍼는 한국인의 도전 정신과 젊은 에너지를 담은 차”라며 “즐거운 무드에서 유연한 사용성과 훌륭한 공간성을 모두 갖춰 고객들을 미소 짓게 하는 좋은 친구 같은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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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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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공개정보 이용하고, 신사업 허위발표하고’…부당이득 경영진 검찰 고발

‘미공개정보 이용하고, 신사업 허위발표하고’…부당이득 경영진 검찰 고발

2025.05.21 16:56:1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약개발과 관련한 호재성 미공개중요정보를 공시하기 전 매수하거나 지인들에게 알려 수억원의 부당이득을 얻은 제약회사 임직원과 주업종과 관련없는 해외 광물개발사업 추진을 허위로 발표해 수십억원의 부당이득을 취득한 전자부품회사 경영진이 검찰에 고발, 통보됐습니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1일 정례회의를 열고 이들 회사 경영진 등을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법률'상 금지된 미공개중요정보 이용(제174조) 및 부정거래 행위(제178조)를 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통보하는 등의 조치를 의결했습니다. 제약회사A 임직원 등은 2023년 2월과 3월 신약개발 관련 호재성 미공개정보를 이용해 해당 공시 직전 주식을 매수하거나 지인들에게 정보를 전달한 후, 주가가 오를때 매도해 수억원의 부당이득을 취득했습니다. 이들은 공시·회계 담당자 등에 대한 업무공간의 물리적 분리가 미흡한 점을 이용해 경영상 중요 미공개정보를 쉽게 취득했고 이를 악용해 해당 미공개 중요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한 사실이 확인됐습니다. 전자부품제조업체 B사 경영진 등은 2023년 6월 주업종과 관련없는 해외 광물개발사업 추진을 허위로 발표하고, 해외 합작사와 형식적 MOU만을 체결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광물 채굴권 확보 및 고수익 창출 가능성을 과장해 보도자료로 배포했습니다. 회사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경영진 등은 허위 발표와 언론 보도로 주가를 단기간내 큰 폭으로 상승시켜(부정거래 행위 직전 대비 24% 상승) 수십억원의 부당이득을 취득한 혐의입니다. 특히 테마성 신규사업 진출이라는 허위내용을 다수 언론에 노출되도록 했지만 실제채굴권 확보나 경제성 평가, 투자실행 등은 전혀 이루어지지 않는 등 사업추진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이나 실질적 의사는 없었다는게 증선위 판단입니다. 증선위는 "제약·바이오 종목은 기업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가 대부분 비공개 임상결과, 인허가 승인 등 미래 전망에 기반하고 있고, 이러한 정보가 공개되기 전까지는 일반투자자가 접근하기 어려운 전문적인 특성을 가지고 있다"며 "미공개중요정보 이용 등 불공정거래가 발생할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은 만큼, 제약·바이오업계 임직원들은 업무상 알게된 중요정보를 사적으로 이용하지 않도록 철저히 유의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또 "상장회사가 신규사업 추진을 발표할 경우, 투자자는 해당사업이 기존 주력사업과 실질적으로 관련이 있는지, 경영진이 해당사업을 수행할 전문성과 의지를 갖추었는지, 그리고 실제로 사업진행을 위한 투자나 기술 확보 등이 구체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표면적인 언론보도나 단순한 MOU 체결 사실만으로 사업성과를 낙관적으로 판단하기보다는, 공시자료 및 재무정보 등을 면밀히 검토한 후 투자결정을 해야한다"고 설명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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