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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GA투어 맛집’ 더 CJ컵 D-30일…‘K-푸드’로 대회 홀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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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September 14, 2021, 10:09:38

페덱스컵 상위 60명·KPGA 선수 및 초청 선수..총 78명 참가
선수 라운지·비비고 음식 부스 등 통해 현장 한식 경험 전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THE CJ CUP @ SUMMIT(더 CJ컵)은 대회를 30일 정도 앞두고 전 세계 골프 팬들을 만나기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8월 4일, CJ그룹은 올해 더 CJ컵을 미국 네바다주의 라스베가스의 ‘서밋 클럽’에서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더 CJ컵을 통해 첫 번째 정식 투어 대회를 열게 된 서밋 클럽은 올해 전장 7431 야드, 파 72로 구성됩니다. 더 서밋 클럽의 총괄 책임자이자, 운영 부사장인 마이클 애보트는 “더 서밋 클럽의 코스 관리팀은 PGA투어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 8월부터 대회 준비를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더 서밋은 클럽 멤버들에게 일 년 내내 최고의 코스 컨디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고 코스에 대한 굉장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며 “특히 PGA투어 정규 대회인 더 CJ컵을 위해 벙커와 러프 정비와 같은 부분에 PGA투어의 대회 기준에 부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서밋 클럽에서 경기를 펼치게 될 선수들은 총 78명입니다. 2020-21시즌 페덱스컵 포인트 상위 60명의 선수를 비롯해 18명의 초청 선수가 참가 자격을 얻습니다. 한국 선수들은 세계랭킹(OWGR) 한국인 상위 3명, KPGA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 3명, KPGA 선수권대회와 제네시스 챔피언십 우승자까지 총 8명이 출전권을 받습니다.

 

추가로 대회 스폰서인 CJ그룹의 고유 초청으로 10장의 출전권이 부여됩니다. 이 중 6장은 PGA 투어 멤버 자격이 있는 선수에게 부여되고, 나머지 4장은 자격 제한 없이 선수 초청이 가능합니다. 세계랭킹의 기준일은 10월 4일로 정해졌습니다. 

 

 

올해 더 CJ 컵은 다른 PGA 투어 대회와 마찬가지로 관중의 입장이 허용됩니다. 이에 CJ는 현장 갤러리 및 선수들을 대상으로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앞세워 한식의 매력을 전할 계획입니다.  

 

대회장에는 비비고 셰프들이 선수들의 식사를 책임지게 됩니다. 더 CJ컵에서 2번 우승한 저스틴 토마스는 지난해 대회 공식 인터뷰를 통해 “대회장에서 먹는 한국식 BBQ는 대단했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리키 파울러 역시 “투어 대회에서 매번 점심으로 한식을 먹는 것은 매우 특별한 경험”이라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장에 방문하는 팬들을 위한 ‘한국 식문화 체험’도 준비 중입니다. 대회장에 마련된 ‘비비고 컨세션 스탠드’에서는 만두를 비롯해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핑거푸드, 스낵을 제공합니다. 또 선수 및 팬들을 대상으로 한 쿠킹클래스 등 현장 이벤트도 다양하게 구성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최근 임성재·이경훈·최경주·토미 플릿우드 등 PGA투어 선수와 함께 해온 더 CJ컵의 CSR 프로그램 ‘브릿지 키즈’가 올해는 미국판으로 진행됩니다. 라스베가스 지역 교포 및 주니어 골퍼를 초청해 PGA투어 선수들과 멘토링 시간을 갖고, 한국 음식과 문화를 체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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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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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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