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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금융, 친환경 골프대회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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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23, 2021, 10:09:42

ESG 비전 ‘Big Step for Tomorrow’ 실천 위한 친환경 골프대회 구현
마스크 재활용해 만든 플라스틱 화분으로 티마커·시상 용품 등 제작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주관 KLPGA, 총상금 15억원) 대회를 오는 30일부터 4일간 경기도 포천시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국내 대회 최대 상금 규모인 총 15억원 규모로 개최되는데요. 다양한 재활용 용품과 친환경 물품을 선보이고 ESG 실천을 위한 기부금 모금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하나금융그룹의 ESG 비전인 ‘Big Step for Tomorrow’의 적극적인 실천과 확산을 위한 친환경 골프대회로 열릴 예정입니다.

 

◇ ESG 가치를 더한 친환경 골프대회

 

먼저 대회장에서 마스크를 재활용한 다양한 친환경 용품을 선보입니다. 마스크를 활용한 재활용 물품 제작으로 유명한 김하늘 작가와의 협업으로 공장에서 버려지는 자투리 마스크 원단, 마스크 불량품 등을 활용해 업사이클링 플라스틱 화분을 만들 예정입니다.

 

‘버려지는 것이 순환돼 새로운 생명이 자라나는 바탕이 된다’는 메시지가 담길 이 화분은 각 홀의 티마커로 쓰일 예정이며, 대회 우승자 시상 용도를 비롯해 참가선수 모두에게 제공돼 ESG 실천의 중요성을 전하게 됩니다.

 

또한 참가선수와 대회 관계자 모두가 업사이클링 ESG 실천에 동참할 수 있도록 선수 라운지, 미디어센터 등 대회장 곳곳에 업사이클링 플라스틱 화분이 비치될 예정입니다.

 

골프대회 진행을 위해 제작될 포토월도 살아있는 식물을 활용한 에코월로 대체됩니다. 대회가 종료된 후 에코월의 식물을 업사이클링 화분에 옮겨 심어 기부하는 ESG 활동도 이어집니다.

 

이밖에 하나금융그룹의 사회혁신창업가 양성 프로그램인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를 통해 창업한 사회혁신 기업에서 생산하는 종이와 사탕수수로 만든 친환경 종이팩 생수가 대회 공식 생수로 제공돼 그 의미를 더합니다.

 

대회에 쓰이는 광고 보드와 펜스 등의 주요 장치 시설은 오는 10월 21일부터 개최되는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대회에도 재활용 될 예정입니다. 

 

참가 선수들과 하나금융그룹이 뜻을 같이하는 ESG 매칭 기부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먼저 대회 참가 선수들은 상금의 총 1%를 기부를 하고, 하나금융그룹에서 매칭 그랜트 방식으로 같은 금액을 기부해 총 3000만원의 기부금을 조성합니다.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TV’에서 진행되는 주요 선수들의 ESG 골프 퀴즈 게임을 통한 기부금 조성 등을 통해 조성된 누적 기부금은 대회장이 위치한 포천지역 내 취약계층 독거노인과 아동들을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해외 국적 선수들도 참가하는 첫 국제 대회

 

KLPGA 정규 투어인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지난해 1월 아시아 여자 골프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 공식 출범한 사단법인 ‘아시아 골프 리더스 포럼(AGLF, Asia Golf Leaders Forum)‘이 주관하는 ‘레이디스 아시안 투어(이하 LAT, Ladies Asisn Tour)’ 시리즈 대회 중 하나입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지난 6월 개최된 ‘DB그룹 제35회 한국여자오픈’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LAT 시리즈 대회인데요. 철저한 방역 체계를 기반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이래 해외 국적 선수들도 참가하는 첫 국제 골프 대회가 될 예정입니다.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KLPGA의 ‘비전 2028’인 ‘2021년 아시아의 허브 구축’, ’2025년세계 2대 투어로 성장’, ’2028년 글로벌 넘버원 투어로의 도약’에 발맞춰 2019년부터 아시아권 협회들의 추천을 통해 최대 10명의 선수에게 출전 기회를 부여해 왔습니다. 올해 코로나19 팬데믹에도 불구하고 아시아권 주요 협회와의 소통을 통해 아시아 주요 국가 유망주들의 적극적인 참가 의사를 전달받았습니다.

 

아시아 주요 국가 유망주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사실상 국경이 봉쇄되면서 국제대회에서 경험을 쌓을 기회를 잃었습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세계 정상급 기량인 KLPGA투어 선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아시아 전역의 골프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아시아 선수만 참가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로렉스 세계 랭킹 50위 이내 선수들에게도 참가 자격을 부여합니다.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메이저 대회인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자 이민지(25, 하나금융그룹), 전 세계랭킹 1위이며 도쿄올림픽 여자 골프 동메달리스트 리디아 고(24, PXG), 솔하임 컵에서 통통 튀는 매력을 발산한 신예 노예림(20, 하나금융그룹) 등 톱 랭커들도 출전을 확정했습니다.

 

최대 규모 대회에 걸 맞는 방역 시스템도 갖췄습니다. 특히 올해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에서는 ‘하나 토털 매니지먼트 플랫폼(Hana Total Management Platform)’을 활용해 철저한 입·출입 관리 및 체온 측정이 이뤄져 효율적인 동선 관리와 일자별 방역 DB 구축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선수들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해 무관중 경기로 대회가 치뤄집니다.

 

이번 대회는 한국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경기도 포천시의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됩니다. 아도니스 컨트리클럽은 아름다운 자연 지형과 산림을 최대한 보존한 골프장으로 ESG 가치가 더해진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 개최를 위한 최적의 장소로 꼽힙니다.

 

한편, 2006년부터 2018년까지 LPGA 투어로 개최된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은 최나연(2009, 2010년)과 양희영(2013년), 백규정(2014년), 고진영(2017년), 전인지(2018년) 등이 우승을 차지하면서 KLPGA 투어 스타들의 세계무대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해왔습니다.

 

2019년부터 아시아 여자 골프 발전과 부흥을 목표로 주관 협회를 KLPGA로 변경하고 장하나(29)를 초대 우승자로 배출했으며, 지난해부터 LAT 시리즈에 합류해 안나린(25)이 대회 우승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이번 ‘하나금융그룹 챔피언십’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아시아 태평양 연안 국가 20여개국에서 생중계 돼 아시아 여자 골프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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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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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LG전자, 글로벌 車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 합류…SDV 파트너십 확대

2025.10.23 10:09:4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SDV(소프트웨어 중심 차량)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마켓플레이스 '에스디버스(SDVerse)'에 합류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에스디버스는 GM, 마그나, 위프로 등이 주도해 설립한 업계 최초의 차량용 소프트웨어 오픈마켓 플랫폼입니다. 완성차 업체(OEM)와 부품사, 소프트웨어 개발사들이 모두 참여하고 있어 자동차 업계 전반에서 소프트웨어 혁신을 가속화하는 허브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구매자는 에스디버스에서 품질기준 적용 여부 등을 확인하고 맞는 소프트웨어만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솔루션의 판매 담당자와 손쉽게 연락도 가능합니다. 판매자의 경우 글로벌 탑티어 완성차 업체와 부품사들을 잠재적인 고객으로 둘 수 있고 실제로 구매 의사가 있는 고객들만 집중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효율적입니다. LG전자는 이번 에스디버스 합류를 통해 글로벌 차량용 소프트웨어 생태계와의 파트너십을 확대하며 전장 사업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입니다. LG전자의 전장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VS사업본부는 에스디버스에 SDV를 위한 소프트웨어 솔루션 'LG 알파웨어' 등 모빌리티 솔루션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또 LG전자는 에스디버스에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 및 협력사들과의 협업을 통해 더욱 다양화되고 복잡해지는 차량용 소프트웨어의 통합·호환성 문제를 해결할 뿐 아니라 안정성 및 보안 향상, 운전자 경험 혁신 등 업계의 핵심 과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SDV 분야에서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ACP) 등 인포테인먼트 영역뿐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을 지키는 인캐빈 센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텔레매틱스 등 SDV 토탈 솔루션을 갖추는 중입니다. LG전자는 올해 4월 GM으로부터 '혁신적인 전장부품 솔루션 공급을 통해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와 연결성을 새롭게 정의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크리에이티비티 팀'으로 선정됐습니다. 또 글로벌 자동차 미디어 '모터트렌드'가 SDV 분야의 혁신을 이끌어 온 기업에 수여하는 '2025 SDV 이노베이터 어워즈'도 수상했습니다. 지난 9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국제 모터쇼 'IAA 모빌리티 2025'에서는 차량용 webOS 콘텐츠 플랫폼의 영상, 게임, 화상회의 등 콘텐츠 생태계 전략을 소개하며 차량을 단순한 이동 수단이 아닌 사용자 경험 중심의 '바퀴 달린 생활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은석현 LG전자 VS사업본부장은 "LG전자는 다가오는 SDV 시대에 맞춰 검증된 차량용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혁신 속도를 높이고 업계 전반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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