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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폭력 전용 보험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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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19, 2021, 14:10:16

캐롯손해보험, ‘캐롯 스쿨가드 보험’ 출시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학교폭력 대응을 위한 ‘캐롯 스쿨가드 보험’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캐롯 스쿨가드 보험은 학교폭력에 대비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기획됐습니다. 실제로 학교폭력 사례는 매년 증가추세입니다. 교육부의 학교폭력 실태조사 결과에 따르면, 학교폭력 피해 경험률은 지난 2019년 8.9%에서 2020년 12.3%로 급등했습니다. 특히 사이버 학교폭력 경험률은 2020년 19.7%로 코로나 시기에 더욱 증가했습니다.

 

캐롯 스쿨가드 보험은 학교폭력을 사전에 예방하고, 피해자의 신체적·정신적 피해 보상에 집중합니다. 학교폭력 심의 위원회에서 피해자로 결정되는 경우, 치료비와 피해 처리를 위한 행정사·변호사 비용을 보장합니다. 동시에 일상 속 상해로 인한 상해후유장해를 보장합니다.

 

이 보험의 또 다른 특징은 학교폭력 전문 행정사 상담을 1회 무료 제공하는 점입니다. 학교폭력에 다양한 사례가 나타나면서 가해자와 피해자의 경계가 모호한 경우가 많습니다. 복잡한 학교폭력 이슈에선 초동 대응이 중요한데요. 전문 행정사와 상담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캐롯 스쿨가드 보험은 보험료를 한 번만 납부하면 1년간 계약이 유지됩니다. 1년 보험료는 10세 남학생 기준 연 1만 8천 원 대, 여학생 기준 연 1만6000원 대입니다. 보장 항목은 상해후유장해 최대 3000만원, 학폭피해치료 100만원, 행정사 및 변호사 비용 100만원입니다.

 

캐롯 관계자는 “피해 보상은 물론 초동 대응까지 지원하는 캐롯 스쿨가드 보험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클 것”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이슈에 빠르게 대응하는 보험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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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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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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