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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LNG 선도 발판” 삼성重, 독자개발 천연가스 액화공정 실증 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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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18, 2021, 13:11:55

각국 LNG 개발사 관계자 대거 참석해 큰 관심
기술 자립 고도화·FLNG 수주 경쟁력 강화 기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삼성중공업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천연가스 액화공정인 SENSE IV(이하 센스 포)가 성공적으로 실증을 마치며 FLNG(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설비) 선도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 조선·해양 통합 LNG(액화천연가스) 실증설비에서 개발한 센스 포의 실증 시연회를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시연회는 지난 16일부터 진행됐으며 ENI(이탈리아), Equinor(노르웨이), Golar LNG(영국), Petronas(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 LNG 개발사와 ABS, BV, LR 선급 관계자들이 참관해 큰 관심을 보였습니다.

 

천연가스 액화공정은 해저로부터 끌어 올린 가스오일에서 오일을 분리한 뒤 수분, 수은 등 불순물을 제거한 천연가스를 영하 162도 이하로 액화해 부피를 600분의 1로 줄이는 기술입니다.

 

해당 기술은 '바다 위의 LNG공장'으로 불리는 FLNG의 주요 공정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또, 천연가스의 경제적인 장거리·대규모 수송이 가능해 글로벌 공급을 늘릴 수 있는 기술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FLNG는 해상에서 천연가스를 뽑아 올린 뒤 곧바로 액화·저장·하역까지 할 수 있는 해양플랜트 설비를 의미합니다.

 

'센스 포'는 연간 200만 톤 이상의 LNG를 생산해 낼 수 있는 액화 성능을 확보했습니다. 삼성중공업 측은 기존 가스팽창 액화공정 대비 LNG 1톤 생산에 필요한 전력소모량을 최대 14% 줄이는 등 높은 에너지 효율이 강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실증 성공을 통해 기술 자립 고도화, 비용·공기 단축은 물론 FLNG 수주 경쟁력 강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강영규 삼성중공업 해양사업본부장은 “센스 포의 개발과 실증 성공으로 LNG 밸류체인 풀 라인업에 대한 제품 신뢰성이 더욱 확고해 질 것”이라며 “삼성중공업이 EPC(설계·구매·건조) 역량을 보유한 '토탈 LNG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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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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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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