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할인 행사에 여행 기대감…10월 유통업체 매출 전년 比 1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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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9, 2021, 15:11:19

산업통상자원부, 10월 주요유통업체 매출동향 발표
오프라인, 신세계·롯데 등 쇼핑 할인행사로 10% ↑
온라인, 식품·가전·수요 꾸준..여행상품 판매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주요 유통업체의 10월 매출이 1년 전보다 14.4% 증가했습니다. 지난달 중순 이후 진행된 대대적인 할인 행사와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른 여행 기대감이 전체 매출을 끌어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29일 산업통상자원부가 발표한 ‘2021년 10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주요 오프라인·온라인 유통업체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각각 10%, 19.7% 오르는 등 성장세를 이어갔습니다.

 

유통 형태별로 살펴보면, 오프라인 매출은 쇼핑행사(신세계그룹 ‘쓱데이’·롯데그룹 ‘롯데온세상’ 등) 매출 호조에 힘입어 대형마트·백화점·편의점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온라인 구매 비중의 지속적인 확대로 SSM(기업형 슈퍼마켓) 의 매출은 소폭 감소했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식품 및 가전·전자 등 상품군의 꾸준한 수요와 여행상품이 포함된 서비스·기타 매출이 오르며 성장세를 유지했습니다.

 

모든 상품군의 매출이 증가한 가운데 해외유명브랜드의 매출액 증가율이 39.4%로 비교군 중 가장 컸습니다. 이어 서비스·기타(21.3%), 가전·문화(20.1%)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업체별 매출 동향에서는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0% 증가했습니다. 대형마트(1.4%)와 백화점(21%)·편의점(9%)의 매출은 오른 반면, SSM(-1.6%)은 3개월 연속 매출 감소세를 보였습니다.

 

 

대형마트는 점포수 감소(396->386개)에 따라 비 식품 상품군 매출이 가전·문화(9.6%)를 제외하고 모두 하락했습니다. 다만 신세계, 롯데 등에서 진행한 쇼핑 행사 등의 영향으로 매출 비중이 큰 식품군 매출이 3..5% 오르며 전체 매출이 소폭 증가(1.4%)했습니다.

 

백화점의 경우 이른 추위와 골프 인기 상승세 덕에 웃었습니다. 한파 용품과 골프 장비 등 관련 제품이 많이 팔리며 해외유명브랜드, 가정용품(22.2%), 아동·스포츠(19.6%) 매출이 크게 오르는 등 전체 21% 증가했습니다.

 

편의점은 1인 가구 증가로 소포장 상품 구매 수요가 늘며 수혜를 받았습니다. 혼술·홈술 트랜드 지속과 함께 점포수도 1년 만에 2469개 증가하는 등 모든 상품군 매출 상승으로 전체매출이 9% 올랐습니다.

 

SSM만 또 다시 웃지 못했습니다. 온라인 유통으로의 소비자 이동 흐름과 더불어 점포수가 1년 만에 38개 감소하는 등 농수축산(0.8%)을 제외한 전 품목 매출이 하락했습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전 상품군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전년 동월 대비 19.7% 상승했습니다.

 

특히 할인 행사 등에 힘입어 매출 비중이 큰 식품(25.3%), 가전·전자(22.7%) 위주로 매출이 올랐습니다. e쿠폰 관련 상품 판매가 지속적인 호조를 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위드 코로나로 여행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면서 여행 관련 상품이 많이 팔리는 등 서비스·기타(46.1%)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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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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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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